보험설계사가 의료기관 상주…보험금 청구, 보장설계 등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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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피플라이프는 병·의원 등 의료기관에 상주하면서 보험금 청구, 보장설계, 비교추천 등 보험에 관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M(Medical)보험클리닉'을 론칭했다고 6일 밝혔다.

    피플라이프는 지난 5일 이브이케어와 키오스크 및 스마트병원 솔루션을 활용한 의료기관 내 'M보험클리닉' 도입‧운용 관련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 날 행사에는 피플라이프와 이브이케어의 대표이사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에 신규 론칭한 병원영업모델인 'M보험클리닉'은 병·의원에 특화된 고객 초접점 밀착서비스를 제공하는 피플라이프의 새로운 브랜드다. 

    워크인(Walk-in) 고객을 대상으로 한 국내 최초 내방형 점포 '보험클리닉 숍(OTC)'의 운영을 통해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새로운 브랜드를 선보였다. 

    'M보험클리닉'에서는 키오스크를 통해 현장에서 보험금 청구가 가능하다. 아울러 보험진단, 보장분석, 비교추천 등의 상담서비스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환자의 편의 향상과 만족도를 높임과 동시에, 병원진료 이후 환자들의 혼잡을 해소시켜 병원의 행정효율도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본 협약을 통해 피플라이프는 이브이케어가 키오스크를 운용중인 약 400여 개의 병원에 최우선적으로 입점할 수 있게 된다. 또 피플라이프에서 자체적으로 제휴를 맺은 병원에는 이브이케어의 보험금 청구 키오스크를 도입해 활용한다. 입점 병원에는 피플라이프의 병원영업 전문인력이 배치된다.

    피플라이프는 론칭 초기부터 약 20여개 병원에 'M보험클리닉' 신규 입점을 준비하며 병원 네트워크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브이케어 역시 피플라이프와의 서비스 연계를 통해 사업성과 안정성을 확보하고, 피플라이프의 영업력을 기반으로 한 신규시장 개발을 통해 양적 성장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피플라이프 구도교 대표이사는 "이번 'M보험클리닉'의 론칭은 보험클리닉 브랜드의 확장성을 기반으로 피플라이프의 표준화된 영업 시스템과 특화된 교육커리큘럼을 활용한 업계의 선도적이고 혁신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어느 병원을 가더라도 피플라이프의 'M보험클리닉'을 만날 수 있도록, 고객관점에서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인 최적의 서비스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