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보험 비즈니스 혁신 MOU 체결AI솔루션, 인프라 도입 등 고객가치 혁신 가속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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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텔레콤은 현대해상과 AI 기술을 활용해 보험 비즈니스 혁신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양사는 보험의 AI 전환 차원에서 AI 기반 보험 서비스 구축을 검토한다. 현대해상의 보험 비즈니스에 SK텔레콤의 다양한 AI 기술을 적용해 업무 프로세스 혁신을 추진한다.

    SK텔레콤이 보유한 AI 언어 모델인 ‘에이닷 엑스(A.X)’ LLM을 보험 업무에 적용해 고객 문의에 빠르고 정확하게 답하는 AI 콜센터 및 챗봇 서비스를 구축한다. 현대해상 구성원 전용 LLM 프로세스 구축 등 업무 효율성 제고에도 나선다.

    보험 인프라 분야 협력도 강화한다. 거대 언어모델은 대규모 연산을 필요로 하는 만큼 이를 원활히 지원하기 위한 AI 인프라가 필수적이다. SK텔레콤은 '에이닷(A.)'과 같은 AI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기술 노하우 활용해 현대해상의 AI 인프라 구축에 기여할 계획이다.

    에이닷 앱 내에서도 현대해상의 주요 보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보험 상품 관련 문의나 보험 청구 등 업무를 현대해상 앱과 동일하게 구현한다. 에이닷의 통역콜 기능을 활용해 고객 저변을 외국인으로 확대하는 등 신규사업 모델 발굴에도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유경상 SK텔레콤 Strategy & Development담당(CSO)은 “다양한 산업의 핵심 플레이어에게 AI 기술 접목을 통해 AI 전환(Transformation)을 선도하는 글로벌 AI 컴퍼니로 빠르게 도약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