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점수 이용자 1600만명 돌파고객사 증가, 대리운전·발렛 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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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맵모빌리티는 지난해 당기순손실 371억원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지급수수료를 비롯한 고정비용 효율화를 통해 수익성이 지속적으로 개선됐다는 설명이다. 전년 대비 순손실 규모가 1291억원 감소했다.매출은 전년 대비 41.1% 상승한 2918억원을 기록했다. 가장 큰 성장 잠재력을 보여준 영역은 데이터&테크(Data&Tech) 분야로, UBI(안전운전할인 특약)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88.9% 올랐다.UBI의 경우 플랫폼 활성 사용자가 꾸준히 늘면서 지난해 말 사상 처음 사용자 수 1600만명을 돌파했다. TMAP의 지난해 월간 활성 사용자수(MAU)는 최대 1471만6752명, 일간 활성 사용자수는 602만명을 기록했다.TMAP 오토는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SDV)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점유율을 확대한 데 이어 메르세데스-벤츠, BMW 등에도 탑재되며 외연을 넓혔다. API&Data사업 역시 지난 2년간 고객사를 20% 늘렸다.플랫폼 중개 영역에서는 대외 불확실성 요인들이 해소되면서 대리운전과 발렛 서비스 등이 153% 오르는 성과를 보였다. 모빌리티 라이프 영역에서 공항버스는 플랫폼을 통한 예약·결제 서비스가 활성화되면서 매출이 7배 이상 성장했다.이재환 티맵모빌리티 최고전략책임자(CSO)는 ”성장 잠재력이 높은 사업의 공격적 확장을 통해 올해는 조정EBITDA 기준 흑자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혁신과 발전을 통해 주목할만한 성과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