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일상과 맞닿아 있는 車보험 소재의 신규 캠페인국내 최대 규모 출동 네트워크 서비스 등 강점 드러내
  • ▲ 삼성화재가 신규 브랜드캠페인을 선보인다. ⓒ삼성화재
    ▲ 삼성화재가 신규 브랜드캠페인을 선보인다. ⓒ삼성화재
    삼성화재는 '보이는 보험, 삼성화재'를 테마로 한 신규 브랜드캠페인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새롭게 공개된 광고영상은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가입고객이 자동차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어려움을 보험서비스를 통해 해결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삼성화재 측은 "이번 광고 캠페인을 통해 보험의 혜택을 시각화하고자 노력했다"며 "보험은 눈에 보이지 않는 무형의 상품이지만 언제, 어디든, 어떤 상황에 있든 삼성화재가 빠르게 나타나서 문제를 해결해 주는 장면을 보여주면서 내가 필요한 순간 가장 가까이에서 일상을 지켜주는 존재라는 것을 담아냈다"고 설명했다.

    이번 광고는 △이른 새벽 공항 주차장, 장기 주차로 방전된 배터리를 충전해주는 상황 △인적이 드문 산길, 펑크 난 타이어를 조치해주는 상황 △도심 속 사고 난 화물차를 견인하는 상황, 총 3가지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해당 상황들을 통해 삼성화재가 가진 전국 최대의 출동 네트워크(1576개, 2023년 10월 삼성화재 기준)의 우수성을 보여주며 신속하고 신뢰감 높은 서비스를 바탕으로 26년 연속 자동차보험부문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2023 KCSI 기준)한 현재의 모습을 표현했다.

    특히 광고의 첫 장면인 새벽 공항 장면은 지난해 겨울 최초로 운영을 시작한 '삼성화재 인천국제공항 고장출동서비스 Post'를 모티브로 삼아 장기주차로 인해 배터리 방전 등 차량 운전이 불가능한 경우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담았다.

    정명숙 삼성화재 브랜드전략파트장은 "이번 광고는 고객이 필요한 때 늘 고객 곁에 나타나 신속히 문제를 해결해 주는 모습을 보여주고자 했다"며 "이를 위해 삼성화재가 가진 우수성을 고객이 느낄 수 있는 혜택 측면에서 지속해서 이야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광고는 블랙박스 카메라를 연출 요소로 활용한 독특한 앵글 감으로 광고를 보는 재미를 더한다.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신속히 달려가는 출동 직원의 시야를 블랙박스 상황에 담아 현장감을 더했다.

    마치 블랙박스 화면을 보고 있는 듯한 생동감 있는 상황 연출을 통해 '보이는 보험'이라는 브랜드 메시지의 전달력을 높였다.

    삼성화재의 새로운 광고는 케이블 TV 채널, 유튜브뿐만 아니라 서울 주요 지하철역 스크린도어, 스타필드 코엑스몰 등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