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최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 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 부문 2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조현범 회장의 주도 하에 그동안 지속 강화해 온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과 미래 모빌리티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 연구개발(R&D) 투자가 이뤄낸 성과라는 평가다.

    한국타이어는 전기차 상용화 이전부터 전용 타이어 원천 기술 확보에 성공하며 현재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실제 세계 최초 풀 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출시,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 등 타이어 업계를 선도하는 성과들을 잇달아 거두고 있다. 또 포르쉐 등 슈퍼카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축적한 초고성능 타이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시리즈'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등 업계 최상위 기술력과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위상을 널리 각인시켰다.

    고유 모터 컬처 브랜드 '드라이브(DRIVE)'를 통한 문화·예술, 스포츠, F&B, 패션 등 경계를 넘나드는 활발한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도 진행, MZ세대를 비롯한 폭 넓은 연령대의 고객들로부터 브랜드 인지도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 최초 인지, 보조 인지, 비보조 인지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브랜드 충성도 측면에서도 이미지, 구매 가능성 등 대부분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이번 조사·평가에선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우리들의 숲 조성', '벽화 그리기' 등 지역 사회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공헌활동을 펼쳐온 점도 브랜드 파워 1위 선정에 있어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한 기술개발 등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것은 물론 지역 사회와의 상생·협력과 동반 성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