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300SL 등 명차 절반 크기로 만든 해링턴카강남점 1층에서 전시 및 판매 나서실제 차량 본떠 도로 주행도 가능
  • ▲ ⓒ신세계백화점
    ▲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이 자동차 기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피치스’와 손잡고 헤링턴카를 국내 최초로 소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신세계는 4월 7일까지 강남점 1층 ‘더 스테이지’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글로벌 자동차 부품 및 제조업체인 해링턴 그룹의 해링턴카 모델 3종을 전시·판매한다.

    해링턴카는 세계적인 명차를 본떠 절반 크기(Half-Scale)로 만든 자동차다. 길이 2~2.5m에 폭 1m 정도로 모델에 따라 성인 1~2명이 탑승할 수 있다. 계기판과 스티어링(조향 장치) 등 실제 차량과 흡사한 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전기 모터를 탑재해 최대 시속 24㎞로 실제 주행도 가능하다.

    해링턴 그룹은 2000년대 초 스테인리스 스틸 범퍼 등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회사로 설립됐다. 국내에서는 스트리트 자동차 문화를 주도하는 ‘피치스’가 국내 독점 파트너십을 맺고 정식 수입한다.

    이번 팝업에서는 ‘300’, ‘시리즈1’, ‘LJ90’ 등 3종의 해링턴카를 선보인다. 클래식 스포츠카의 상징인 메르세데스-벤츠의 ‘300SL’, 재규어 ‘E-타입’, 랜드로버 ‘디펜더’를 각각 50% 크기로 축소해 제작한 것이다.

    팝업 매장에는 3종의 해링턴카가 모두 전시되며, 직접 탑승하고 사진을 찍는 등 자유롭게 경험할 수 있다. 가격은 2000만원대이며, 강남점 팝업스토어를 통해 구매하면 가격 할인 혹은 기존 소유 차량에 대한 PPF(페인트 보호 필름) 혜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