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 아이돌 MD판매, 밀리의서재 판매증가 영향B2B 신규제휴상품 출시, 융합콘텐츠 투자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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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니뮤직은 1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4.9% 성장한 738억원, 영업이익은 8.0% 증가한 31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회사 측은 융합콘텐츠영역 사업확장과 신규사업 성장동력 확보로 실적 상승세를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지니뮤직은 음악고객유치를 위한 B2B제휴상품 발굴과 음악상품판매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패러블엔터테인먼트와 사업협력으로 버추얼아이돌그룹 ‘이세계아이돌’ MD상품을 판매한 것을 매출 성장 배경으로 꼽았다.

    또한 자회사 밀리의서재도 대기업 그룹 계열 B2B 제휴채널 확대를 통해 1분기 전자책 정기구독상품 판매증가와 수익성 증대 등 가시적인 경영성과를 기록했다.

    지니뮤직은 향후 ▲AI음악창작플랫폼 생태계 구축 ▲공연사업 확대 ▲융합콘텐츠사업 투자 유통사업 확대 ▲B2B 신규제휴상품 출시와 커넥티드카 음악서비스 확대 등으로 수익성 증대를 추구할 방침이다.

    지니뮤직 관계자는 “콘텐츠사업영역 확장과 음악상품 판매채널 다양화를 통해 매출을 증대했고 밀리의서재는 전자책 구독자 증가 등으로 실적이 향상됐다”며 “2분기에는 AI음악창작 플랫폼 생태계 구축 등 신사업 확장을 통해 기업성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