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지, 2Q 골프패키지 예약률 전분기 대비 135% ↑엔저 현상과 중국 노선 확대 등 여파스코틀랜드·몽골·사이판 등 골프 패키지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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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상품 차별화와 골프 패키지 라인업을 확대하며 해외 골프 여행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24일 밝혔다.

    여행이지의 2분기 골프 패키지 예약률은 1분기와 비교했을 때 135% 증가했다. 비성수기로 분류되는 2분기 예약률이 1분기를 넘어선 것은 유의미한 수치다.

    이는 기록적인 엔저로 일본 수요가 늘어난 데다, 항공 노선이 중국 수요까지 급증한 데 따른 결과로 풀이된다. 실제로 지역별 증감률을 보면 사이판이 472%, 일본은 69% 증가했다. 중국은 800%까지 치솟았다.

    여행이지는 골프 여행 수요를 적극 반영해 이색 골프 패키지 라인업을 강화했다.

    먼저 ‘골프의 성지, 스코틀랜드 9일’ 베테랑 골프 여행객을 겨냥한 고품격 패키지를 선보인다. 세계 100대 코스로 선정된 킹스반스 골프 링크스와 함께 트럼프 턴베리 리조트 등에서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 골프의 기원과 역사 등을 살펴볼 수 있는 브리티시 골프 박물관도 찾는다.

    ‘몽골 골프 5일’은 몽골에서 최고 골프장으로 꼽히는 마운틴보그CC와 테를지 국립공원에 있는 칭기즈칸CC에서 라운딩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테를지 국립공원에서 승마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아르부르드 사막에서는 낙타 트레킹을 경험할 수 있다. 칭기즈칸 동상과 칭기즈칸박물관도 방문한다.

    사이판은 상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베스트셀러 상품인 코럴 오션 리조트 사이판 패키지에 이어 고객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라오라오 베이 골프&리조트를 이용하는 상품을 선보인다.

    교원투와 권계자는 “경쟁력을 갖춘 골프 패키지를 선보임으로써 골프 패키지 시장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