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던파 모바일', 中 애플 앱스토어 870억원 매출 달성넷마블 '나혼렙', 출시 당일 글로벌 일 매출 약 140억원 달성코로나19 펜데믹 이후 침체된 게임 시장 활력 기대게임 흥행 통해 캐시카우 확보 및 실적 반등 기대감 높아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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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넥슨
국내 게임업계 대표주자인 넥슨과 넷마블이 신작 흥행에 힘입어 불황의 터널을 지나고 있다. 글로벌 흥행 청신호를 보이면서 향후 실적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는 상황이다.31일 앱 마켓 시장조사업체 센서타워에 따르면 넥슨이 지난 21일 중국 시장에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 모바일)'이 매출 및 무료 게임 앱 다운로드 순위 1위에 올랐다.던파 모바일은 출시 한 주 동안 애플 앱스토어에서 870억원의 매출을 거둔 것으로 파악된다. 증권가에서는 글로벌 일 매출 120억원을 웃돌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이는 중국 내 인기 MOBA(전략 전투) 게임 '왕자영요'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중국 버전 '화평정영'을 누른 수치다. 던파 모바일은 중국 주요 안드로이드 앱 마켓인 '텐센트 앱스토어'에서도 이날 기준 왕자영요와 화평정영을 누르고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던파 모바일은 2008년 중국 시장에 진출해 전 세계 8억 5000만명의 누적 이용자 수를 기록한 '던전앤파이터'를 기반으로 새롭게 만든 모바일 게임이다. 2022년 국내 시장에 출시돼 같은 해 말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통령상을 받았고, 올해 2월 판호(版號·중국 내 게임 서비스 허가)를 획득해 중국 시장에 진출했다.넷마블 역시 지난 8일 글로벌 시장에 출격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이하 나혼렙)'가 출시 당일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달성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는 출시 5일 만에 1위에 오르면서 양대마켓 매출 1위를 석권했다.나혼렙은 출시 당일 글로벌 일 매출 약 140억원을 달성했으며, 일일 사용자 수는 약 75만명을 기록했다.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주간 매출은 약 350억원으로, 2017년 1월 이후 출시된 모바일 게임 가운데 역대 3위를 기록했다. 현대차증권은 넷마블이 나혼렙을 통해 2분기 최소 2000억원의 매출을 거뒀을 것으로 추정했다.이 게임은 글로벌 누적 조회수 143억 뷰를 기록한 '나 혼자만 레벨업' IP 최초의 게임이다. 수준 높은 원작 구현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몰입감을 선사하고 다양한 스킬과 무기를 활용한 자신만의 액션 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앞서 지난 3월 19일부터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전역에서 진행된 사전등록자 수는 1500만명을 돌파했다.업계에서는 글로벌 신작이 흥행 조짐을 보이는 것에 대해 고무적인 분위기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침체된 시장의 영향으로 인력 감축 및 사업 정리 등 보릿고개를 겪는 상황이다. 이에 게임 흥행을 발판삼아 캐시카우 확보는 물론, 실적 반등을 꾀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나오고 있다.넥슨은 올 2분기부터는 다양한 신작을 통해 성장 모멘텀을 확보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던파 모바일을 필두로 '퍼스트 디센던트', '마비노기 모바일', '퍼스트 버서커: 카잔', '아크 레이더스' 등을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 출시할 예정이다.넷마블도 29일 출시한 블록버스터 MMORPG '레이븐2'를 필두로 흥행을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하반기에는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와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RF 온라인 넥스트', '데미스 리본' 등 총 4종의 기대작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최승호 상상인증권 연구원은 "모바일 게임시장 결제액 회복이 전망되고, 비용 효율화 강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나혼렙 등 메가히트 게임의 등장으로 하반기부터 게임주 상승 흐름은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
- ▲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넷마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