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들어 어그 20대 고객 매출 전년비 445% 급증하니가 신은 ‘골든 글로우’ 샌들 완판‘스트라터스’ 샌들도 인기… 품절템 예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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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그의 여름용 샌들이 20대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에스아이빌리지는 이달 들어 어그를 구매한 20대 고객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배(445%)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같은 기간 20대 신규 회원 수는 320% 증가하며 20대가 브랜드 전체 실적을 견인한 것으로 드러났다.어그는 젊은 층을 사로잡는 트렌디한 디자인과 글로벌 앰배서더인 하니의 상큼하고 사랑스러운 이미지가 만나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낸 것을 인기 요인으로 분석했다. 현재 샌들, 슬리퍼 등 대부분의 여름 컬렉션 제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그 중에서도 이번 시즌 주요 제품으로 선보인 ‘골든 글로우’ 샌들은 무더위가 시작되기도 전인 지난달 이미 완판됐을 정도로 인기를 얻었다.스포티한 디자인의 ‘스트라터스’ 역시 이달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70% 증가했다.어그는 여름 샌들 수요를 잡기 위해 예년보다 한 달 가량 빠르게 본격적인 여름 마케팅을 시작했다. 지난 3월 뉴진스 하니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빠르게 시즌 마케팅에 돌입했는데, 하니와 함께한 전방위적 마케팅 활동이 브랜드 주 고객층인 2030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으면서 매출에 큰 영향을 미쳤다.신세계인터내셔날 어그 관계자는 “이번주 부터 30도가 넘는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샌들 수요가 급격히 높아지고 있다”면서 “관련 제품 재고 확보와 온 오프라인 마케팅에 총력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