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적ㆍ전략적 통합 계획 발표… 메가 플랫폼으로 진화 추진인·아웃바운드 넘어 크로스보더 영역까지 확대"성장 모멘텀을 만들고자 조직적이고 전략적인 B2C 통합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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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 그룹이 야놀자 플랫폼과 인터파크트리플을 하나의 조직으로 통합하는 ‘놀(NOL) 유니버스’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일상 속 모든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는 의미로 붙여진 놀 유니버스 생태계는 야놀자 플랫폼과 인터파크트리플이 보유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결합해 플랫폼 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됐다.단절된 데이터를 인공지능(AI)으로 연결함으로써 초개인화를 통한 고객 경험 혁신에도 앞장서 새롭게 다가올 인터페이스 변화를 대비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이수진 야놀자 총괄대표는 “글로벌 여가 시장에서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한 플랫폼 혁신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판단하고 강력한 성장 모멘텀을 만들고자 조직적이고 전략적인 B2C 통합을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이어 “이번 변화를 통해 플랫폼이 더 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유연한 의사결정 구조를 확립하고 메가 플랫폼을 구축해 글로벌 시장 판도를 뒤흔들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