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적ㆍ전략적 통합 계획 발표… 메가 플랫폼으로 진화 추진인·아웃바운드 넘어 크로스보더 영역까지 확대"성장 모멘텀을 만들고자 조직적이고 전략적인 B2C 통합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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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야놀자
    야놀자 그룹이 야놀자 플랫폼과 인터파크트리플을 하나의 조직으로 통합하는 ‘놀(NOL) 유니버스’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일상 속 모든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는 의미로 붙여진 놀 유니버스 생태계는 야놀자 플랫폼과 인터파크트리플이 보유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결합해 플랫폼 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단절된 데이터를 인공지능(AI)으로 연결함으로써 초개인화를 통한 고객 경험 혁신에도 앞장서 새롭게 다가올 인터페이스 변화를 대비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이수진 야놀자 총괄대표는 “글로벌 여가 시장에서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한 플랫폼 혁신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판단하고 강력한 성장 모멘텀을 만들고자 조직적이고 전략적인 B2C 통합을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변화를 통해 플랫폼이 더 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유연한 의사결정 구조를 확립하고 메가 플랫폼을 구축해 글로벌 시장 판도를 뒤흔들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