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브랜드 전략 적용한 첫 차사전 계약 6만대 육박"아름답고 실용적인 도심형 SUV"
  • ▲ 곽재선 KG모빌리티 회장 ⓒKGM
    ▲ 곽재선 KG모빌리티 회장 ⓒKGM
    KG모빌리티가 브랜드 전략 및 사업 방향성 등 전 부문에 걸쳐 근본적인 변화를 도모하고 아이덴티티 강화에 본격적으로 시동을 건다.

    KGM은 20일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본사 디자인센터에서 ‘트랜스포메이션 데이(Transformation Day)’를 열고 미래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주요 전략을 공유했다. 또한 신차 ‘액티언’을 출시하며 새로운 변화와 시작을 공식 선언했다.

    곽재선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KGM은 정통 SUV의 시작인 코란도와 무쏘, 한국 최초의 럭셔리 세단 체어맨 등 70년 역사 동안 언제나 최초를 추구해온 서사를 가지고 있다”며 “이번 선포식이 KGM의 또 다른 역사를 맞이하는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차별화된 경쟁력을 기반으로 한국을 넘어 전 세계를 달리는 자동차 메이커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강조했다.

    KGM은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과 구성원의 즐거움을 지켜주는 모빌리티’라는 미션을 공개했다.

    KGM의 기본 강점인 ‘안전함’에 새로운 이미지인 ‘즐거움’을 더해 고객에게 안전하고 즐거운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임직원 및 관계사 등 회사의 구성원들이 안정된 회사에서 함께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가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비전으로는 ‘실용적이며 창의적인 제품으로 안전하고 즐거운 모빌리티 경험 제공’을 제시했다. 또한 핵심요소로 ▲창의성(Creativity) ▲실용성(Practicality) ▲즐거움(Enjoyment) ▲안전(Safety) 등 네 가지 가치를 선정했다.

    신규 슬로건은 ‘모든 순간, 자신 있게 즐기도록(Enjoy with Confidence)’이다.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제품으로 도심 일상의 즐거움부터 다양한 아웃도어의 즐거움까지 모든 삶의 여정에서 자신 있게 즐길 수 있도록 차별화된 모빌리티 라이프를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KGM은 이어 신규 브랜드 전략인 ‘실용적 창의성(Practical Creativity)’을 발표했다. 창의적인 생각과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만족시키는 현실적인 활용성을 바탕으로 이전에 없던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겠다는 의미로, 창의성(Creativity)과 실용성(Practicality)을 결합했다.

    곽정현 사업전략부문장은 “상반된 두 요소를 연결한 브랜드 전략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어떠한 라이프스타일이든 만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자 한다”며 “액티언은 이러한 새로운 브랜드 전략을 반영한 KGM의 첫 신모델로 쿠페의 아름다운 스타일에 SUV 본연의 용도성을 결합해 독보적인 가치를 제공할 도심형 SUV”라고 말했다.

    KGM은 마케팅 전략을 비롯한 사업 방향성도 발표했다. 이를 통해 ▲유통구조 및 효율성 개선을 통한 가격 경쟁력 확보 ▲중고차 가격보장 서비스 운영 ▲온라인 판매 채널 확대 등 사업 전략 다각화를 위한 목표를 밝혔다.

    KGM에 따르면 액티언은 사전예약 5만8085건을 기록했고 이 중 본계약 대수(8월 12~18일 기준)는 1만3127대로 집계됐다. 이는 전시차와 시승차 없이 이뤄낸 수치로, 앞으로 본계약 전환은 더욱 빨라질 것이라고 KGM 측은 설명했다.

    KGM은 추후 온라인 채널을 단순한 판매 공간을 넘어, 차량 운행 관련 정보 등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가치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박경준 국내사업본부장은 “액티언은 아름다운 실용주의를 기반으로 KGM의 브랜드 전략을 그대로 담은 모델”이라며 “주요 고객층이자 그 어느 세대보다 프리미엄에 대한 경험이 많은 30-40대 도심 직장인들의 기대치를 뛰어넘는 프리미엄의 특별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