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청년 대상 원스톱 고용서비스 구축
  • ▲ 지난달 30일 고용노동부 고양고용센터 회의실에서 열린 청년채용협력 업무협약식에서 한국항공대-고양고용센터-한국강소기업협회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항공대
    ▲ 지난달 30일 고용노동부 고양고용센터 회의실에서 열린 청년채용협력 업무협약식에서 한국항공대-고양고용센터-한국강소기업협회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항공대
    한국항공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달 30일 고용노동부 고양고용센터 회의실에서 고양고용센터, 한국강소기업협회와 '청년채용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황완식 항공대 대학일자리센터장, 권병훈 고양고용센터 소장, 나종호 한국강소기업협회 상임부회장이 참석해 지역의 청년과 기업을 연결하는 원스톱 고용서비스 체계 구축에 협력하기로 했다.

    각 기관은 앞으로 지역 청년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를 발굴하고 채용정보를 제공하며 우수 인재에게 취업기회를 우선 제공하는 등 지역 청년 고용 확대를 위해 힘을 모을 예정이다.

    항공대는 우수 강소기업을 발굴하고 지역 기업을 위한 맞춤형 인재를 배출하게 된다. 고양고용센터는 지역 청년을 위한 단계별 고용서비스와 강소기업의 청년 고용 확대를 지원한다. 강소기업협회는 회원기업을 대상으로 노동부 청년일자리도약 장려금 사업을 연계해 나갈 방침이다.

    각 기관은 채용 행사와 직무박람회도 공동으로 열 계획이다.

    황 센터장은 "항공대는 강소기업이 우주기술의 혁신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인재를 양성하는 데 온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 ▲ 한국항공대학교 전경. 우측 하단은 허희영 총장.ⓒ한국항공대
    ▲ 한국항공대학교 전경. 우측 하단은 허희영 총장.ⓒ한국항공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