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연속 세계 톱 5 수성4년 만에 62% 성장 이어가다양한 AI제품 라인업 호평
  • ▲ 삼성전자가 미국 인터브랜드의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5위에 랭크됐다ⓒ인터브랜드
    ▲ 삼성전자가 미국 인터브랜드의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5위에 랭크됐다ⓒ인터브랜드
    삼성전자가 브랜드가치에서 사상 처음으로 1000억 달러를 돌파하며 5년 연속 '글로벌 톱 5' 자리를 지켰다.

    삼성전자는 10일(미국 현지시간)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브랜드가치 1008억 달러를 기록했다.

    지난해 대비 10% 늘어난 규모다.

    삼성전자는 AI 관련 산업 전반 성장에 힘입어 모바일 AI 시장 선점과 AI 제품 확대, 반도체 부문 경쟁력을 통해 큰 폭으로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 브랜드가치는 처음 5위를 기록한 2020년과 비교해도 불과 4년만에 62% 성장했으며, 아시아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글로벌 5대 브랜드의 위상을 지키고 있다.

    인터브랜드는 ▲기업의 재무성과 ▲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 분석하는 곳으로 글로벌 브랜드가치 평가 중 가장 긴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는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의 ▲모바일 AI 시장 선점 및 AI 기술 적용 제품 확대 ▲고객에게 실질적 혜택을 주는 연결 경험 강화 ▲반도체 경쟁력 기반 AI 시장 주도 ▲글로벌 시장에서 일관된 브랜드 전략 실행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친환경 정책 등이 이번 평가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올해 '모두를 위한 AI(AI for All)'라는 비전 하에 AI 제품을 확대하고 있다

    갤럭시 S24 시리즈의 출시를 시작으로 모바일 AI 시장을 선점하고, AI 업스케일링이 적용된 AI TV, 고객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는 비스포크 AI 제품을 출시했다.

    또 반도체 분야 리더로서 ▲DDR5 ▲GDDR7 ▲HBM3E ▲LPDDR5X ▲9세대 V낸드 등 다양한 제품군을 통해 AI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실장(사장)은 "AI 기술로 고객들이 더 나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제품 개발부터 서비스까지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며 "혁신이 고객들의 일상에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 더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