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니처 라인 늘린다"'아우터' 품목 라인업 강화오프라인 매장 매출도 60%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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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는 대표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가 최근 남성 클래식 브랜드 ‘바스통(Bastong)’과 콜라보한 ‘클래식 아우터 컬렉션’이 출시 약 2주만에 판매 호조를 보이며 헤지스 아우터 전체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지난 26일 ‘바스통 콜라보 아우터 컬렉션’ 론칭 이후 10월 1주차 헤지스 아우터 전체 매출은 평소 대비 약 2배 이상 올랐다.이번 콜라보 제품 구매 고객의 절반 가까운 비중(43%)이 30대인 것으로 집계됐다. 헤지스 아우터의 평소 주 구매 연령대 40대와 비교해 구매 연령층이 낮아졌다.더현대서울 헤지스 매장은 콜라보 컬렉션 론칭 이전 대비 매출이 60% 올랐다.가장 반응이 좋은 아이템은 기존 헌팅 재킷에 보온성을 극대화한 ‘문 트위드 퀼팅 코트’, ‘헌팅 반 자켓’ 등이다.헤지스는 하반기 ‘클래식 아우터’ 라인업을 확대한다. 특히 올해 첫 선보인 가죽 아우터, 몰스킨 워크재킷 등 헤지스에서 그 동안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아이템들을 출시해 기존 고객 뿐 아니라 신규 고객도 빠르게 유입 중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콜라보도 이어간다. 오는 10월 말에는 밀리터리, 워크웨어 패션을 선호하는 남성들을 겨냥한 ‘밀리터리 아우터’를, 11월에는 헤지스의 유스 라인 히스(HIS)에서 캐주얼 남성 편집숍 ‘하바티’와 콜라보한 헤비 아우터를 출시할 계획이다.헤지스 관계자는 “봄가을 시즌 강세인 기본 아이코닉에 이어 FW 시즌 아우터에도 힘을 실으며 사계절 국민 브랜드로의 확고한 포지셔닝을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