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향상을 돕는 수익 향상 상생지원안 펼쳐신상품 도입·폐기 지원·저회전 상품 철수 지원 "상품 IN&OUT 활성화로 고객 유입 증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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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U는 전국 가맹점의 수익 향상 및 운영 지원을 위한 ‘2025 가맹점 상생지원안(이하 상생안)’을 체결한다고 9일 밝혔다.

    CU는 내년 가맹점의 실질 수익을 늘리기 위해 ▲신상품 도입 지원금 ▲폐기 지원금 ▲저회전 상품 철수 지원금 ▲운영력 인센티브 ▲상생협력펀드(대출) 금리 지원 등 다양한 상생안을 실행한다.

    CU는 특히 최근 지속되는 불경기와 업계 내 경쟁 심화 속 고객을 이끄는 상품 도입이 더욱 중요해지면서, 점당 연간 최대 180만원이 지원되는 ‘신상품 도입 지원금 제도’가 점포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와 함께 연간 최대 600만원을 지급하는 ‘폐기 지원금 제도’도 운영한다.

    장기간 판매되지 않은 상품들을 반품할 수 있는 ‘저회전 상품 철수 지원 제도’를 통해 가맹점에 연 최대 20만원을 제공하고 있다. 

    해당 지원금을 모두 합치면 점당 연간 최대 800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이와 별개로 점포당 연평균 102만원의 반품 비용도 업계 최고 수준으로 지급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말했다.

    점포에서 부담없이 편의점 신상품 상품을 발주할 수 있도록 인센티브를 제공함과 동시에, 주기적인 상품 철수 지원금 제공으로 진열 여유 공간 확보를 도와 활발한 상품 IN&OUT을 유도하겠다는 목적이다.

    점포 기본기 향상을 위한 지원책도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점포 청결, 서비스, 상품 운영력 등을 평가하는 고객만족조사 결과에 따라 우수점은 별도로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이처럼 CU는 수익성 향상을 위한 노력과 더불어 가맹점주가 안심하고 점포 운영에만 온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상생협력펀드 금리 지원 제도’도 제공 중이다. 

    높은 금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주를 위해 대출 금리 일부를 본부가 지원해주는 제도로, 최대 1억원의 대출금에 대해 2%의 이자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CU는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보험 7종 무료 가입, 무료 노무∙법무∙세무 상담, 장기운영점 혜택, 경조사 지원, 기업형 복지 프로그램, 통합유지보수 관리 대상 품목 교체 등 상생∙복지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

    BGF리테일 심재준 상생협력실장은 “앞으로도 CU는 가맹점주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