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6년만에 누적 방문객 수 112만명계절에 따라 다채로운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콘텐츠 입혀맥심 인스턴트 커피 연계메뉴로 신선함 더해
  • ▲ 맥심플랜트 1층 VMDⓒ동서식품
    ▲ 맥심플랜트 1층 VMDⓒ동서식품
    동서식품은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커피 복합문화공간 ‘맥심플랜트’가 겨울 감성 콘셉트로 재단장했다고 20일 밝혔다. 

    동서식품이 2018년 오픈한 맥심플랜트는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다채로운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콘텐츠로 오픈 6년만에 누적 방문객 수 112만명을 기록했다. 

    맥심플랜트 1층에 들어서면 먼저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가 방문객을 맞는다. 매장 곳곳에는 반짝이는 전구와 장식으로 홀리데이 시즌 특유의 따뜻하고 감성적인 분위기를 살렸다. 

    또한 ‘도심 속 커피공장’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대형 로스터 등 전문적인 커피 제조 설비도 볼 수 있다.

    맥심플랜트에서는 맥심 커피믹스를 새로운 감각으로 즐길 수 있는 인스턴트 커피 연계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겨울을 맞아 판매중인 ‘화이트골드 흑임자라떼’는 맥심 화이트골드의 부드럽고 달콤한 맛과 흑임자의 고소한 풍미가 어우러진 인기 메뉴다. 

    이외에도 시즌별로 ‘화이트골드 쑥라떼’, ‘슈프림골드 슈크림라떼’, ‘슈프림골드 아인슈페너’ 등 특색 있는 메뉴를 한정 판매한다.

    올해 여름에는 ‘맥심 모카골드’를 활용한 연계 메뉴 4종을 출시했다. 

    강렬한 에스프레소의 풍미를 담은 ‘모카골드 퀵샷’, 전통 오리지널 레시피의 ‘모카골드 오리지널’, 오리지널에 한층 진한 맛을 더한 ‘모카골드 부스트’, 시원하게 즐기는 ‘모카골드 아이스’ 등 맥심 모카골드를 신선하게 해석한 메뉴로 호응을 얻었다. 

    또 맥심플랜트는 차별화된 커피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3층 브루잉 라운지에서 제공하는 ‘공감각 커피’는 취향에 맞는 스페셜티 커피를 미각, 후각, 청각, 시각 등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외에도 맥심플랜트에서는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에 관한 기초 지식을 배울 수 있는 베이직 클래스부터 직접 커피를 볶고 추출하는 로스팅 클래스까지 다양한 커피 클래스도 진행된다. 

    동서식품 김지현 팀장은 “맥심플랜트는 지난 6년간 맥심의 커피에 대한 철학과 전문성을 선보이는 공간이자 대표적인 한남동 커피 명소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맥심플랜트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메뉴와 다양한 콘텐츠로 방문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