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M 하이 퍼포먼스 세단 최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적용 시스템 최고 출력 727마력, 시스템 최대토크 101.9kg·m 전기모드로 61km 주행 및 시속 140km 가속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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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코리아는 BMW M 하이 퍼포먼스 세단 최초로 전기화 기술을 도입한 'BMW 뉴 M5'를 국내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7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진화한 BMW 뉴 M5는 M 트윈파워 터보 V8 4.4리터 가솔린 엔진과 5세대 BMW eDrive 기술이 조합된 M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됐다. 최고 출력 727마력, 최대토크 101.9kg·m를 발휘하며, 이전 세대에 비해 각각 16.3%, 33.2% 강력해졌다.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시간은 3.5초다. 안전 최고속도는 시속 250km에서 제한된다. 단 M 드라이버스 패키지를 적용하면 시속 305km까지 가속할 수 있다.BMW 뉴 M5는 M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해 높은 친환경성도 확보했다. 복합 연비는 종전에 비해 리터당 4.4km 증가한 12.0km/l(엔진+전기 모터)이며, 18.6kWh(net) 용량의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으로 전기 모터로만 61km를 주행할 수 있고, 시속 140km까지 가속할 수 있다.8단 M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도 장착됐다. 변속 시점을 조정해 서로 다른 변속감을 느낄 수 있는 드라이브로직(Drivelogic) 기능이 적용됐으며, 순간적으로 더욱 향상된 가속 성능을 제공하는 부스트 컨트롤(Boost Control) 기능도 지원한다.지능형 사륜구동 시스템 M xDrive를 통해 접지력과 주행안정성도 모두 향상됐다. 특히 M xDrive는 뒷바퀴 양쪽에 동력을 분배하는 액티브 M 디퍼렌셜 시스템과 유기적으로 연계해 작동한다. 운전자는 후륜 모드를 선택해 스포츠 세단 특유의 짜릿한 주행감도 경험할 수 있다.이와 함께 주행 환경과 모드에 따라 실시간으로 감쇠력을 조절하는 M 어댑티브 서스펜션과 M5 최초로 적용된 후륜 조향 기능을 통해 역동적인 주행 시에는 최상의 접지력을 확보한다. 일상 주행 시에는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외관의 경우 차별화된 디자인과 M 전용 요소를 더해 고성능 스포츠 세단 특유의 역동성을 강조했다. 휠 아치를 더욱 두툼하게 다듬어 근육질의 외관을 완성했고, M 전용 키드니 그릴과 BMW 아이코닉 글로우를 더해 카리스마 있는 인상을 보여준다. 또 M 전용 외장 색상인 아일 오브 맨 그린(Isle of Man Green)도 새롭게 추가 제공한다.더불어 M 카본 루프와 M 카본 미러 캡, M 카본 리어 스포일러가 포함된 M 카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기본 적용해 보다 스포티한 모습을 갖췄다. 특히 M 카본 루프의 경우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 대비 30.5kg 경량화로 무게 중심을 낮췄다.실내에는 레이스카에서 영감을 얻은 빨간색 포인트와 D컷 디자인을 적용한 M 가죽 스티어링 휠을 장착했다.12.3인치 디지털 계기반과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에는 M 전용 인터페이스를 적용했다. BMW 인터렉션 바에도 M 전용 디자인을 사용해 스포티한 감성을 더했다.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위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도 장착됐다. BMW 그룹 내 최상위 수준의 첨단 운전자 보조 장치가 적용됐다.스톱&고 기능을 포함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정면 및 후방 충돌 경고, 차선 유지 및 변경 보조 기능 등이 포함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과 서라운드 뷰, 후진 보조, 리모트 컨트롤 파킹 등으로 구성된 '파킹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이 기본으로 탑재된다.BMW 뉴 M5의 가격은 1억6690만 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