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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자동차는 올해 판매 목표를 전년 대비 3만2000대 증가한 417만 대로 설정했다고 23일 밝혔다.

    구자영 현대차 IR담당 부사장은 이날 열린 열린 4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에서 "올해 판매 계획은 전년 대비 3만2000대 증가한 417만 대로 설정했다"라며 "이에 따라 매출은 연결 기준 전년 대비 3~4%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구 부사장은 이어 "올해 연결기준으로는 북미 지역 판매 물량 증가, 제네시스 친환경차 판매 확대 등 지속적인 평균판매단가(ASP) 상승을 고려했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영업이익률의 경우 수요 감소와 매크로 불확실성 확대, 완성차 경쟁 심화로 인한 인센티브 증가 우려 등 여러 대외 경영악화에도 불구하고 북미 시장 하이브리드, 제네시스 판매 확대 등 당사의 강화된 펀더멘탈을 바탕으로 경쟁력과 원가 혁신 영향을 고려해 7~8% 영업이익률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투자의 경우 R&D 투자 6조7000억 원, 설비투자(CAPEX) 8조6000억 원, 전략투자 1조6000억 원 등 총 16조9000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총투자는 전년 대비 16.3% 증가했으며 R&D와 설비 투자는 각각 37.2%, 20% 증가한 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