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일 NC 송파점에 모델매장 리뉴얼 오픈의류, 잡화 등 총 130여 스타일 선보여가격 경쟁력 갖춰 … 약 80% 비중 3만원대 이하
  • ▲ 'NC베이직'ⓒ이랜드리테일
    ▲ 'NC베이직'ⓒ이랜드리테일
    이랜드리테일은 지난 2023년 9월 론칭한 패션 브랜드 'NC베이직'을 유통형 SPA(제조·유통 일괄) 모델로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기존 NC베이직의 강점인 가격 경쟁력은 더욱 강화하고, 카테고리와 매장 규모는 확대해 유통형 SPA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NC베이직은 오는 3월 1일 NC 송파점 1층에 198㎡ 규모로 첫 모델 매장을 리뉴얼 오픈한다. 

    ‘어반 베이직 웨어(Urban Basic Wear)’를 표방하며 의류 상품의 품목을 확대하고 이너웨어, 라운지웨어, 잡화 카테고리를 신설해 총 130여 가지 상품을 선보인다.

    NC베이직 브랜드 콘셉트는 '웨어 더 베스트, 에브리 데이(WEAR THE BEST, EVERY DAY)'로, 데님을 중심으로 한 데일리 아이템부터 출근룩, 운동할 때 입기 좋은 액티브웨어, 집에서 착용하는 라운지웨어까지 폭넓은 시즌 컬러 팔레트와 아이템 라인업을 제공할 계획이다.

    대폭 확대되는 상품군은 △의류(가디건, 셔츠, 스웨터, 데님, 스커트 등)부터 △이너웨어(캐미솔, 여성 내의, 남성 드로즈), △라운지웨어(파자마), △잡화(가방, 모자, 양말, 스카프) 등의 아이템이다.

    이랜드리테일이 선보이는 유통형 SPA는 유통사(리테일러)가 자체 기획·생산한 패션 브랜드 상품을 자사 유통망에 입점해 차별화된 가격 경쟁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중국·방글라데시 소싱 지사, 베트남·미얀마·인도 생산 법인을 통해 원단 소재개발 및 생산, 봉제까지 자체 진행해 판매 가격을 낮출 수 있다. 
     
    이번 25SS시즌 출시하는 ‘프리미엄 리넨 셔츠’와 ‘프리미엄 리넨 바지'가 대표적이다. 100% 유럽산 리넨에 면, 비스코스 등의 소재를 혼방해 구김이 적은 셔츠를 완성했다. 

    이를 위해서 유럽산 리넨만을 취급하는 A급 원단 업체 20여 곳 이상을 접촉해 파트너로 선정하고, 이곳에서 함께 원단을 개발해 이랜드의 인도 소재 생산법인(ELAND APPAREL LTD)에서 제작했다.

    특히 NC베이직의 전체 상품의 약 80% 규모를 3만 원대 이하로 구성했다.  데님 가격은 1만9900원, 2만9900원이다. 

    이랜드리테일은 올해 패스트패션 특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해외에 전담조직을 설립하고 SPA 원팀을 꾸렸다. 국내 소량 입고 후 테스트 판매를 진행한 뒤, 인기 제품은 리오더를 통해 '2일5일' 만에 재입고하는 SCM(Supply Chain Management)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광고·마케팅없이 상품 경쟁력만으로 입소문을 타며 성장해온 NC베이직은 의류뿐 아니라 이너웨어, 라운지웨어, 잡화까지 다양한 카테고리를 추가하고 매장 규모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