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공스킨이 적용된 한국교통안전공단 메시지 ⓒ한국교통안전공단
    ▲ 공공스킨이 적용된 한국교통안전공단 메시지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교통안전공단(TS)이 공공기관 사칭 메시지를 방지하기 위해 이달부터 카카오톡 공식채널의 전자문서 배경화면에 공공스킨을 적용한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공공기관을 사칭하는 메시지로 인해 다양한 피해 사례가 발생하고 있어 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다.

    TS는 자동차검사 검사 기간 경과(미필)로 인한 과태료를 예방하기 위해 카카오톡 전자문서를 통해 안내를 시행하고 있다.

    카카오톡에 가입된 이용자는 TS에서 제공하는 차세대 전자문서 안내 서비스를 통해 자동차검사 기간 도래 시 총 4회에 걸쳐 검사 수검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공공스킨'은 카카오에서 인증한 공공기관 비즈니스 채널에만 적용되는 배경화면으로 공공기관을 상징하는 아이콘을 디자인해 이용자들이 공공기관의 공식 메시지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정용식 TS 이사장은 "공공스킨 적용 조치를 통해 자동차 검사기간 안내 메시지의 신뢰성을 강화하고 국민들이 더 안전하게 정보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