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4월1일부로 라면·3분카레 등 가공식품 가격 줄인상농심도 17일부터 라면·스낵 17개 브랜드 출고가 평균 7.2% 인상빙과·제과, 햄버거·커피 가격도 줄줄이 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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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뚜기가 4월1일부로 라면류의 가격을 인상한다. ⓒ오뚜기
올초부터 이어진 식품·외식업계 가격 인상 소식이 하루가 머다 하고 지속되고 있다. 빙과, 제과, 햄버거, 커피 등 가격이 줄줄이 오른 데 이어 서민 대표음식으로 꼽히는 라면 가격까지 잇따라 인상된다.2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오뚜기가 4월1일부로 라면류의 가격을 인상한다. 지난 2022년 10월 라면 가격 인상 이후 2년5개월만이다.오뚜기는 총 27개의 라면 유형 중 16개 유형의 라면 제품 출고가를 평균 7.5% 인상한다.주요 제품 가격은 대형마트 판매가 기준으로 진라면이 716원에서 790원으로, 오동통면이 800원에서 836원으로, 짜슐랭이 976원에서 1056원으로, 진라면 용기는 1100원에서 1200원으로 오른다.진라면 10.3%, 오동통면 4.5%, 짜슐랭 8.2%, 진라면 용기가 9.1% 인상된다.앞서 오뚜기는 대형마트에 납품 중인 액상당류, 후추, 일반식초, 소스류 등 가격을 2월부터 평균 10~12% 수준으로 인상했다.편의점에서는 4월1일부터 카레, 짜장, 소스류 등 가격이 무더기로 인상된다.'3분카레 200g(순한맛, 매운맛)'와 '3분쇠고기짜장 200g' 가격은 2200원에서 2500원으로 13.6% 오른다.'오뚜기 딸기잼 300g' 가격은 6000원에서 6600원으로 10% 인상된다. '오뚜기 허니머스타드소스 265g'는 3500원에서 3900원으로 11.4%, '오뚜기 참깨드레싱 245g'은 4200원에서 4700원으로 11.9% 가격이 오른다.또 '오뚜기 홀스래디쉬 250g'는 4700원에서 5200원으로 10.6%, '오뚜기 타바스코 소스 60ml'는 6000원에서 6500원으로 8.3%, '오뚜기 타바스코 소스 150ml는 8800원에서 9500원으로 7.9% 가격이 인상된다. -
- ▲ 농심도 17일부터 라면·스낵 17개 브랜드 출고가를 평균 7.2% 인상했다.ⓒ농심
농심도 17일부터 라면·스낵 17개 브랜드 출고가를 평균 7.2% 인상했다.인상된 품목은 라면 31개 브랜드중 14개, 스낵 25개중 3개 브랜드다. 주요 제품의 인상폭은 출고가격 기준으로 신라면 5.3%, 너구리 4.4%, 안성탕면 5.4%, 짜파게티 8.3%, 새우깡 6.7%, 쫄병스낵 8.5% 등이다.앞서 롯데웰푸드는 가나마일드, 몽쉘, 월드콘 등 제과·아이스크림 26종 가격을 2월17일부로 인상했다. 평균 인상률은 9.5%다.건과 주요 제품으로는 가나마일드 70g을 권장소비자가 기존 2800원에서 3400원으로, 크런키 34g을 1400원에서 1700원으로, 초코 빼빼로 54g을 1800원에서 2000원으로, 몽쉘 오리지널 12입을 6600원에서 7000원으로 올렸다.롯샌 파인애플 315g을 4800원에서 5000원으로, 빠다코코낫 300g을 4800원에서 5000원으로, 마가렛트 오리지널 660g을 1만3200원에서 1만3500원으로 인상했다.빙과 주요 제품으로는 월드콘을 기존 1200원에서 1400원으로, 설레임을 1200원에서 1400원으로 올렸다.CJ제일제당은 3월부터 비비고 만두 20여종과 스팸 가격을 올렸다. 동원F&B도 냉동만두 15종 가격을 인상했다.롯데아사히주류가 취급하는 아사히 맥주 가격은 이달부터 최대 20% 뛰었다.하겐다즈도 4월1일부로 아이스크림 가격을 인상한다. 이번 가격 인상은 2022년 10월 이후 2년 반만이다.파인트 가격은 기존 1만5900원에서 1만7900원으로 12.5% 올린다. 미니컵·스틱바·샌드 가격은 5900원에서 6900원으로 16.9% 인상된다. -
- ▲ 이디야커피는 18일부터 '배달 서비스 전용 판매가'를 운영한다고 공지했다.ⓒ이디야커피
외식업계에서는 한국맥도날드가 20일부터 20개 메뉴 가격을 100∼300원 인상한다. 전체 평균 인상률은 2.3%다.버거 단품은 불고기 버거와 치즈버거만 각각 200원 오른다.버거 세트는 7종이 200∼300원 인상된다. 대표 메뉴인 빅맥 세트는 7200원에서 200원 오른 7400원이 된다. 다만 빅맥 맥런치 가격은 6300원으로 유지된다.음료·커피 메뉴에서는 드립커피만 200원 오른다.앞서 스타벅스와 할리스, 폴바셋이 지난 1월 커피 가격을 올렸으며 파스쿠찌와 컴포즈커피도 지난달 가격 인상 행렬에 동참했다.일각에서는 최근 '이중가격제'를 속속 도입 중이다. 배달앱을 통한 메뉴 가격을 매장 가격보다 비싸게 받는 제도다.최근 이디야커피, 맘스터치, 굽네치킨 등의 배달 메뉴 가격이 인상됐다. 이디야커피는 18일부터 '배달 서비스 전용 판매가'를 운영한다고 공지했다.배달의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등 외부 배달 플랫폼 가격을 기준으로 아메리카노를 제외한 제조 음료는 300원 올리고 베이커리나 RTD 음료(용기에 담은 제품) 등은 500원 인상했다.맘스터치는 최근 48개 가맹점에서 이중가격제를 적용하기 시작했다. 매장별로 인상 폭은 다르지만 배달 메뉴 가격은 평균 15% 가량 인상됐다.굽네치킨은 최근 서울과 경기 등 일부 가맹점에서 배달 메뉴 가격을 인상했다.가격이 1만9900원인 대표 메뉴 '고추 바사삭'은 일부 매장에서 2만1900원으로 오르는 등 배달 메뉴 가격이 1000∼3000원 인상된 것으로 전해졌다.한편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2월 가공식품 물가는 2024년 2월 대비 2.9% 올라 13개월 만에 최대폭의 상승률을 기록했다. 또 외식 물가는 3.0%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