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첸, 영남 산불 피해 지역에 4000만 원 상당 밥솥 지원SK매직, 산불 지역 공기청정기 무상 수리·교체 등 긴급 지원LS, 화마 속 이웃 구한 박현우 기장·권영선 이장 의인 선정
  • ▲ ⓒ아세아·한라시멘트
    ▲ ⓒ아세아·한라시멘트
    ◆아세아·한라시멘트, 산불 피해 이재민 위해 1억원 기탁

    아세아시멘트와 한라시멘트가 최근 대형 산불로 고통 받고 있는 지역 주민 지원을 위해 총 1억원을 대한적십자사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경북, 경남, 울산 등 산불 피해 지역의 복구사업, 긴급 생필품 지원 및 임시 주거 공간 제공 등 지역 구호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아세아·한라시멘트 관계자는 “이번 역대급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북, 경남 지역 복구사업에 조그마한 보탬이라도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쿠첸, 영남 산불 피해 지역에 4000만 원 상당 밥솥 지원

    쿠첸이 영남 산불 피해 지역 주민 대상으로 4000만원 상당의 밥솥을 기부한다고 밝혔다.

    쿠첸은 최근 대형 산불이 발생한 영남 지역 이재민들의 빠른 일상 회복을 위해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를 통해 밥솥을 지원한다. 굿네이버스에 전달한 제품은 산불 진화 후, 피해 주민들에게 배분될 예정이다.

    쿠첸은 “예기치 못한 큰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께 깊은 위로를 전한다”며 “피해 지역이 빠르게 복구되고 지역 주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을 되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SK매직, 산불 지역 공기청정기 무상 수리·교체 등 긴급 지원

    SK매직이 산불로 심각한 피해를 입은 영남지역 주민의 생활 안정과 피해 복구를 위해 긴급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경상북도 의성, 안동, 영덕, 영양, 청송, 울주군과 경상남도 산청, 하동 총 8개 지역 피해 주민을 대상으로 한다. SK매직은 쾌적하고 안전한 실내 공간을 유지할 수 있도록 공기청정기 필터 무상 교체와 화재로 손상된 제품을 무상으로 수리해 주거나 새 제품으로 교체해 준다.

    알림톡을 통해 지원 관련 자세한 사항을 고객에게 안내했으며, 보다 신속하게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전용 상담사를 배치했다.

    SK매직 관계자는 “국가적 재난 상황을 빠르게 극복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피해 지역 주민을 위해 진정성 있는 마음으로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LS, 화마 속 이웃 구한 박현우 기장·권영선 이장 의인 선정

    LS그룹이 최근 경북지역 산불 현장에서 화재를 진압하고 이웃을 구하다 순직한 故 박현우 기장과 권영선 이장을 ‘LS Love Story’ 2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LS는 지난해부터 신규 사회공헌 활동으로 국가와 이웃을 위해 헌신한 개인이나 단체를 발굴해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두 고인은 경북지역 산불이 번지는 상황에서도 위험을 무릅쓰고 산불 진화 및 주민 대피에 앞장섰다.

    故 박현우 기장은 의성군 신평면 교안리에서 헬기로 산불 진화 작업을 벌이던 중 헬기가 추락하는 사고를 당했으며, 민가로 향하던 헬기를 야산 방면으로 돌려 순직했다. 영양군 석보면 삼의리의 故 권영선 이장은 화재 현장에 남아 있던 주민들을 돕기 위해 불길로 향하다 변을 당했다.

    LS는 故 박현우 기장과 권영선 이장의 유가족에게 각각 2000만원의 위로금을 전달했고, 권 이장의 유족은 위로금 전액을 삼의리를 위해 사용하겠다며 석보면사무소에 기부했다.

    LS 관계자는 "산불 현장 속에서도 이웃 사랑을 몸소 실천한 이들의 헌신과 숭고한 희생정신에 깊은 경의를 표한다”라고 말했다.

    ◆코웨이, '2025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3관왕

    코웨이가 브랜드 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정수기·공기청정기·비데 부문 1위를 석권했다고 밝혔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각 부문별 최고 평점을 획득하며 정수기 부문 20년 연속, 공기청정기와 비데 부문은 21년 연속 브랜드 가치 1위를 차지했다. 코웨이는 아이콘 정수기, 노블 공기청정기2, 룰루 더블케어 비데2 등 기술을 탑재한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 환경가전을 주도하고 있다.

    코웨이 정수기 최초로 누적 판매량 160만대를 넘어선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가 기술력과 디자인, 위생성으로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공기청정기 부문은 디자인과 필터 성능을 지닌 노블 공기청정기2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비데 부문은 위생 관리 용이성과 뛰어난 세정력으로 프리미엄 욕실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룰루 더블케어 비데2’가 호평을 받았다. 해당 제품은 전기분해수가 유로부터 노즐, 도기까지 스스로 살균하고, 버블로 노즐과 도기를 한 번 더 세척해 강력하게 케어한다.

    코웨이는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 혁신 활동을 바탕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스타항공, 인천국제공항 '셀프 백드롭 서비스' 시작

    이스타항공이 4월 3일부터 인천국제공항에서 출국하는 승객을 대상으로 ‘셀프 백드롭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셀프 백드롭 서비스는 자동화 기기를 활용해 승객이 직접 위탁 수하물을 부치는 서비스로, 셀프 체크인 서비스를 함께 이용하는 승객은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해 이스타항공 카운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수하물만 부친 후 바로 출국 심사대로 이동할 수 있다.

    이스타항공의 셀프 백드롭 서비스는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3층 J19~J24 카운터에서 항공기 출발 3시간 전부터 1시간 전까지 이용 가능하다. 운영 시간은 오전 4시 30분부터 오후 2시 15분까지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항공사 카운터를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체크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승객이 늘어남에 따라 셀프 백드롭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진에어, 인천~이시가키지마 노선 취항식 개최

    진에어가 인천-이시가키지마 노선 취항을 기념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시가키지마 노선은 이날부터 주 5회(월,화,목,금,일) 운항을 시작한다. 출발편은 인천공항(T2)에서 오전 9시 5분에 출발해 현지에 12시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진에어는 인천~이시가키지마 노선(LJ361편) 첫 운항편 탑승객을 위해 탑승객 전원에게 무료 포토북 제작 교환권을 증정했다.

    이시가키지마는 한국 여행객들에게는 아직 널리 알려져 있지 않지만 물소마차, 정글카약, 쥐가오리 스킨스쿠버 등이 유명해 연간 100만명 이상 방문객이 찾는 일본 내 대표 관광 휴양지다.

    진에어 관계자는 “이시가키지마는 일본의 하와이라 불리는 인기 여행지로 짧은 비행 시간으로 다녀올수 있어 부담없이 여행을 계획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경동나비엔 '스마트 홈 월패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경동나비엔이 ‘나비엔 스마트홈 월패드’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5’ 제품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동나비엔은 작년에도 스마트 홈 월패드 인터페이스 디자인으로 UI 부문 본상을 수상하며 디자인의 차별성을 입증한 바 있다. 나비엔 스마트홈 월패드는 다양한 기기를 통합 제어하는 솔루션으로, 스마트 홈의 허브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그날의 날씨나 가전 사용패턴 등을 분석해 상황에 맞게 필요한 기기를 작동할 수 있도록 돕는다. 회사는 최근 활용도가 높아지는 월패드가 다른 가전에 비해 사용하지 않는 시간이 길다는 점에 주목해 심미적 요소를 강화하는 데에 중점을 뒀다.

    경동나비엔은 큰 화면을 통해 다양한 정보와 기능을 직관적으로 제공하고, 월패드의 두께를 최소화해 더욱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구현했다. 또한, 모서리에 엣지 디자인을 적용해 실제 크기보다도 슬림한 느낌을 준다.

    ◆쿠쿠, '뉴욕페스티벌 브랜드상' 키친·리빙 부문 대상

    쿠쿠가 지난 2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5 NYF K-NBA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국가브랜드대상'에서 키친&리빙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쿠쿠는 생활 전반에 걸친 제품군을 바탕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여온 점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미식가전과 청소기를 중심으로 다양한 시장 요구에 맞춘 포트폴리오 구축이 큰 호평을 받았다.

    이를 통해 쿠쿠 미식가전은 2022년부터 2024년까지 연평균 약 34%의 판매 성장률을 기록하며 시장에서의 입지를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쿠쿠의 청소기 라인업 또한 차세대 생활가전 포트폴리오의 축을 담당해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과 주거 환경을 위한 제품군으로 자리매김했다​.

    쿠쿠 관계자는 “기술력에 고객 중심 기능을 더해온 자사의 노력이 이번 브랜드 대상 수상으로 이어졌다”라고 전했다.

    ◆한솔제지 '프로테고', 日 커피 패키징 시장 진출

    한솔제지의 친환경 종이 포장재인 프로테고가 일본 커피 패키징 시장에 진출했다고 밝혔다.

    한솔제지는 친환경 종이 포장재 프로테고가 일본 온라인 커피전문 쇼핑몰인 ‘Something Like That’에서 판매하는 원두커피 3종과 드립백 5종에 적용됐다. 해당 제품은 일본 내 커피 애호가를 대상으로 고품질의 커피와 관련 용품 등을 판매하는 온라인 커피 전문 쇼핑몰이다.

    한솔제지는 이 같은 일본 커피 시장의 수요를 파악하고, 국내 친환경 커피봉투 전문 업체인 소프트팩과 협업해 일본 수출 판로 개척에 성공했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이번 수출 제품 패키지에 적용된 프로테고는 플라스틱 필름과 유사한 수준의 산소 및 수분 차단성을 갖춘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LX하우시스, 업계 최초 '식물성 가구용 필름·보드' 출시

    LX하우시스가 식물성 원료를 적용해 만든 ‘바이오(Bio) SMR 가구용 필름’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바이오 SMR 가구용 필름은 무광택 표면 코팅 기술로 만든 PET 필름에 바이오 탄소 코팅을 추가로 적용한 제품이다. 국내 가구용 필름 업계에서 식물성 원료를 적용한 제품을 출시한 것은 LX하우시스가 처음이다.

    해당 필름은 브랜드만의 SMR 기술로 최근 가구 시장에서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무광택 표면 질감을 구현함은 물론 스톤∙우드 등 자연 소재 느낌의 디자인을 담은 총 66종으로 출시됐다.

    무광택 제품 특유의 단점인 스크래치와 오염에 약한 문제를 개선하고 지문 등이 묻어나지 않는 점도 특징이며, 실제 이탈리아 공인시험기관 카타스(CATAS)의 테스트 결과, 내스크래치성과 내오염성 등 2개 항목에서 유럽규격(EN)을 충족하는 성적서를 획득하며 강한 내구성을 입증했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업계 최초로 선보인 바이오 SMR 가구용 필름도 출시되자마자 국내외 가구사들로 공급을 시작하는 등 큰 관심을 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신일전자, 네이버 쇼핑라이브 '4월 블루밍데이즈' 프로모션 진행

    신일전자가 4월 3일 오후 7시 30분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4월 블루밍데이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일은 이번 방송에서는 에어 서큘레이터 제품군을 1시간 동안만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다양한 혜택이 함께 제공된다. 대표 제품으로는 음성인식 기능을 탑재한 ‘저소음 BLDC S10 서큘레이터’, 바람 세기를 자동 조절하는 ‘BLDC 저소음 인공지능 서큘레이터’ 등 이다.

    제품별로 29~38%의 할인 혜택이 적용되며, 이 외에도 방송 중 선착순 구매 시 일부 한정 수량 제품에 한해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구매 후 댓글로 인증한 고객 중 5명을 추첨해 커피 쿠폰을 제공하며, 포토리뷰 작성 고객에게는 네이버 포인트가 지급된다.

    신일전자 관계자는 “예년보다 이른 더위가 예상되는 만큼, 여름 가전을 미리 준비하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라고 전했다.

    ◆에어부산, 기내 면세 주류 할인 프로모션 실시

    에어부산이 면세주류 병수 제한 폐지에 맞춰 기내 면세품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21일부터 관세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여행자 휴대 면세주류의 병수제한(기존 2병)이 폐지되어, 개수와 무관하게 2L 용량 및 400 달러 가격 한도 내에서 면세주류를 가져올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에어부산은 주류 34종을 최대 45% 할인 판매하고, 특정 기내 면세품 대상으로 2개 구매 시 최대 45%까지 할인이 적용되는 ‘더블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기내 구매 시에만 적용되며, 4월 한 달간 진행된다.

    또 에어부산은 고객들이 시중 대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내 면세품에 대해 월별 고정 환율을 적용하고 있다. 4월 고정환율은 시장환율보다 낮은 1달러 기준 1430원을 적용해, 최근 환율 상승으로 부담이 컸던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기내 면세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주류의 경우 사전 예약 주문을 활용해 귀국편에서 수령하면, 여행지에서 짐도 줄일 수 있고 현장 품절 걱정도 없어 매우 편리하고 효율적일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