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평대 경기 서부권 백화점 최대 키즈 전문관2023년 리뉴얼 시작 이후 세번째 대규모 개편키즈 고객 미래 수요 고려 ‘공간, 상품, 서비스’ 3대 혁신
  • ▲ 롯데백화점 인천점 키즈전문관ⓒ롯데백화점
    ▲ 롯데백화점 인천점 키즈전문관ⓒ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인천점은 10일 경기 서부권 백화점 최대 규모의 키즈 전문관 ‘킨더유니버스’를 그랜드 오픈한다고 밝혔다. 

    3층에 문을 여는 ‘킨더유니버스’는 엄선한 인기 유, 아동 30개 브랜드를 망라한 1000평 규모의 프리미엄 키즈관이다. 

    광역화하는 인천점의 위상을 바탕으로 브랜드 선정, 공간 기획, 완성에 이르기까지 새단장에 1년여 공을 들였다. 이번 키즈관 새단장은 2023년 12월 프리미엄 식품관, 24년 8월 프리미엄 뷰티관에 이은 세 번째 대규모 리뉴얼 프로젝트다.

    연이은 상품군 리뉴얼의 효과로 인천점의 광역화는 가속화되고 있다. 지난해 인천점의 신규 고객은 20% 가량 늘었고, 부천시, 시흥시 등 인접 지역 수요까지 끌어오며 인천 외 지역 매출도 10% 가량 확대됐다. 뿐만 아니라 우수고객의 방문 빈도, 인당 매출도 대폭 늘었다.

    이번 키즈관 리뉴얼은 인천 지역의 ‘키즈 파워’를 고려한 미래 수요에 초점을 맞췄다. 인천점 키즈 매출은 롯데백화점 점포 중 경기권 1등, 전점 기준으로도 상위5위 안에 속한다.

    키즈 고객의 연계 구매율도 전점 최상위권이다. 실제 인천점 키즈 고객 10명 중 9명은 다른 상품 카테고리에서도 추가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미래 수요를 기반으로 핵심 상권은 물론, 광역 상권의 잠재 수요까지 확보할 수 있는 고객 경험의 혁신에 중점을 두고 키즈관 리뉴얼을 완료했다.

    유통사 최초 매장 및 지역 플래그십 스토어 유치로 상품 경쟁력도 높였다. 특히 ‘브라운브레스키즈’ 매장을 유통사 최초로 유치하고, ‘베네베네’ 매장도 경기 서부권 백화점 최초로 입점한다.

    ‘나이키키즈’ 의 인천 지역 플래그십 매장도 연다. ‘마리떼키즈’, ‘노스페이스키즈’ 매장 등도 지역 최초로 선보인다. 이 밖에 오는 6월에는 신(新) 콘셉트를 적용해 고객 경험을 강화한 ‘레고 LCS’ 매장도 리뉴얼 오픈한다.

    키즈 고객을 위한 특화 서비스도 한층 강화한다. 영유아 동반 고객을 위해 유모차 살균 및 소독 등 안심 서비스를 제공하고, ‘킨더라운지’ 등 휴게 공간에 룸 형식의 가족 수유실을 신설했다. 

    키즈관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에그 유모차 ‘에그Z 팰리칸 샴페인’ 백화점 에디션과 에뜨와 출산용품 세트를 파격가에 선착순 판매할 계획이다.

    인천점은 키즈관에 이어 올 연말 해외 패션 브랜드관을 확장하는 대규모 리뉴얼을 추진하며, 내년 중 그랜드 오픈에 나설 계획이다.

    강우진 롯데백화점 인천점장은 “키즈 고객은 현재의 중요한 고객이자, 향후 완성될 롯데타운 인천에 있어 가장 중요한 미래 고객”이라며 “공간에서부터 상품, 고객 경험의 혁신까지 미래를 향한 인천점의 전진은 앞으로도 계속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