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탁급식·공항·휴게소·전문외식 등 전 부문 고른 성장주력사업 성장 및 사업 다각화 효과"업계 선도하는 혁신 이어갈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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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115.1% 증가한 241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19.9% 신장한 8168억원을 달성했다. 이는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사상 최대 실적이다.

    이번 성과는 위탁급식과 컨세션, 휴게소, 외식 등 전 분야에서 전략적인 신규 수주와 기존 사업의 안정적 운영이 바탕이 됐다. 특히 주력 사업인 위탁급식 부문에서 대형 사업장 수주 확대와 높은 재계약률을 유지한 것이 주효했다.

    위탁급식 부문은 지난해 삼성전자, 네이버, 현대차, 정부청사 등의 대형 사업장에서 90% 이상의 재계약률을 기록하며 안정적인 수익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올해 1분기에도 LG디스플레이파주, 한화오션 등 신규 사업장을 잇달아 오픈하며 외연을 확대 중이다.

    군부대 민간위탁 시범사업에서는 육군부사관학교를 시작으로 육·해·공·해병대 전 채널로 사업을 확장하며 군급식 민영화 시장 선도기업으로 확고하게 자리잡았다.

    휴게소 사업에서는 전국 주요 고속도로휴게소를 기반으로 전국 거점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특화 메뉴, 지역 테마형 휴게 공간 조성 등 지역 상생 전략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시흥하늘휴게소에는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 ‘펫프렌들리’ 매장을 신규 오픈하며,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발맞춘 서비스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컨세션 사업 역시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인천국제공항 제1·2터미널 총 5개 라운지 서비스 사업장을 신규 수주 및 오픈했으며 김해공항에서는 무인 푸드코트 ‘플레이보6 에어레일’, ‘K-라면바’, ‘명가의뜰’ 등을 론칭했다.

    올해 3월에는 마스터컨세션 3기 사업권을 추가 수주했으며 이달 중으로는 지역 특산품 매장 ‘로컬박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가치 기반의 식물성 지향 브랜드도 개발 및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맛있고 즐거운 비거니즘 레스토랑 ‘플랜튜드(PLANTUDE)’는 2022년 코엑스점, 2023년 5월 용산점에 이어 이달 고덕 3호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는 “앞으로도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실현하는 푸드서비스 기업’으로서 고객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고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을 멈추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