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과정 50%, 석·박사과정 30% 수업료 감면 혜택11일 협약식 개최 … 주요 사이버대학 5개교 공동 참여
  • ▲ 11일 열린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식에서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왼쪽)과 김윤철 원광디지털대 총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원광디지털대
    ▲ 11일 열린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식에서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왼쪽)과 김윤철 원광디지털대 총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원광디지털대
    원광디지털대학교가 11일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콘퍼런스홀에서 경기교육청과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경기교육청 소속 임직원의 자기 계발과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원격 고등교육 기회를 확대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원광디지털대를 비롯해 주요 사이버대학 5개교가 공동으로 참여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경기교육청 산하기관 재직자는 온라인 기반 교육으로 정규 학사, 석·박사 과정을 이수할 수 있다. 입학 시 산업체 위탁교육 장학 혜택도 적용받는다.
    원광디지털대는 학사과정 입학 시 수업료의 50%, 석·박사과정은 30%의 감면 혜택을 각각 제공한다. 유연한 학사 운영을 통해 직장생활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게 지원할 예정이다.

    원광디지털대는 2025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오는 6월 1일부터 모집한다.

    임태희 교육감은 "경기도교육청은 대한민국 교육을 선도하는 만큼 학생들의 빠른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교직원 역량 강화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면서 "이번 협약이 그 의미 있는 협력의 시작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윤철 총장은 "경기교육청 산하 약 20만 교직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원광디지털대가 보유한 최고 수준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년 후 인생 2막을 준비하거나 현업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 문의는 원광디지털대 홈페이지(go.wdu.ac.kr/v/191)를 방문하거나 학생상담센터(1588-2854)로 문의하면 된다.
  • ▲ ⓒ원광디지털대
    ▲ ⓒ원광디지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