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인 가구 소가족 겨냥 가전 PB 연내 200여개 상품 운영9년만에 전략적 변화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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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21일 새로운 PB 자체브랜드 ‘PLUX(플럭스)’를 공식 론칭한다고 20일 밝혔다.지난 2016년 ‘하이메이드(HIMADE)’를 선보인 이후 약 9년만의 개편이다.브랜드명 '플럭스(PLUX)'는 ‘연결’을 뜻하는 영단어 ‘Plug’와 ‘경험’을 의미하는 영단어 ‘Experience’의 합성어로, ‘스마트한 나(사용자)를 위해 일상에서 꼭 필요한 가치를 담아 더 나은 일상으로 연결해준다’는 의미를 담았다.‘PLUX’의 가장 큰 차별점은 젊은 감각을 가진 1~2인 가구를 주요 고객층으로 설정해 상품 기능부터 디자인, 고객 커뮤니케이션까지 일관적인 콘셉트로 정했다.‘PLUX’ 전격 론칭과 함께 사전 예약 판매에 들어갈 ‘PLUX 330리터(L) 냉장고’(44만 9000원)는 소용량이면서도 에너지효율등급 1등급에 베이지 색상이 특징이다.또한, ‘PLUX 43형(109cm) 이동형 QLED TV’(45만 9000원)는 주거 공간이 비교적 작고 다양하게 활용되는 1~2인가구의 특성을 고려해, 가성비와 기능, 효용성을 모두 잡았다. 필요한 기능만 담아 슬림하게 만든 ‘PLUX 초경량 스테이션 청소기’는 24만 9000원에 선보일 예정이다.이번 PLUX의 전격 출시에 앞서 몇 차례의 시장 검증을 거쳤다. 지난해 5월 선보인 245L대 ‘싱글원 냉장고’는 출시 2주만에 초도물량 3000대 완판, 50여일만에 1만대 돌파 기록을 세웠다.뒤이어 지난해 8월에 선보인 ‘싱글원 청소기’도 출시 한달여만에 초도물량 2000대를 완판하는 등 PB 가전 흥행을 이어갔다.각 상품들은 현재도 카테고리 상품 내에서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1월에 선출시한 ‘PLUX 접이식 헤어드라이어’ 역시, 현재 롯데하이마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헤어드라이어 카테고리에서 판매량 1위에 올랐다.이번 ‘PLUX’ 상품들의 경우, A/S가 중요한 품목의 상품들은 기존 가전제품이 가지고 있는 1년에서 2년까지의 A/S 무상 보증 기간보다 긴 3년(중소형가전), 5년(대형가전)의 A/S 무상 보증을 제공한다.이 밖에도 롯데하이마트는 연내 3구 전기레인지, 커스텀 키보드 등 200여개의 PLUX 상품들을 운영하고 ‘일상 가전’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나갈 계획이다.박병용 롯데하이마트 PB해외소싱부문장은 “하이마트가 만든 PB 상품이라는 의미를 넘어, 새로운 가전 전문 브랜드로써 고객에게 인식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