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학원생 벤처투자 경진대회 우승팀 美 노스캐롤라이나대에 1500여명 모여 경쟁
  • ▲ 벤처캐피탈협회 김학균 회장 ⓒ벤처캐피탈협회
    ▲ 벤처캐피탈협회 김학균 회장 ⓒ벤처캐피탈협회
    벤처캐피탈협회가 포항공대(POSTECH) 학생팀과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채플힐 대학교에서 열린 벤처투자 국제대회(VCIC)에 참가했다고 24일 밝혔다.

    해당 대회는 1998년 노스캐롤라이나 대학교에서 MBA 학생이 벤처투자를 직접 체험하는 교육 행사에서 출발해 현재 미국, 유럽 등 총 75개 대학 1500여명이 참가하는 국제 대학원생 벤처투자 경진대회로 성장했다. 

    POSTECH 학생팀은 작년 12월 VC협회가 주관하고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벤처투자가 후원한 '한국 대학원생 벤처투자 경진대회(UVICK)'에서 우승하며 VCIC 국제대회에 한국 대표로 참가할 기회를 얻었다.

    '한국 대학원생 벤처투자 경진대회'는 대학원생 투자팀이 벤처투자 심사역 역할을 맡아 스타트업을 심층분석하고, 기본합의서(Term Sheet) 작성 및 투자분석 결과를 발표하는 등 벤처투자를 직접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실전 투자 역량을 기르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국제대회 참가를 통해 국내 학생팀은 글로벌 투자 시야를 넓히고 투자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됐다.

    김학균 벤처캐피탈협회장은 "글로벌 시장을 이해하고 선도할 수 있는 벤처투자 인재 양성은 우리 산업의 미래를 위한 중요한 과제"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더 많은 청년이 세계 무대에 도전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

    중소벤처기업부와 VC협회는 6월 '2025 한국 대학원생 벤처투자 경진대회 (UVICK)'참가 대학 및 학생팀을 모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