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 와디즈서 자사 한정판 로고 상품 판매청호나이스, '아이스필 양면 냉감패드' 출시현대글로비스, 서울 성동구 어르신 대상 봄나들이 봉사
  • ▲ ⓒ대한항공
    ▲ ⓒ대한항공
    ◆대한항공, 대한항공, 새로운 CI 적용 항공기 봄맞이 세척

    대한항공이 이날 오전 인천국제공항 인근에 위치한 대한항공 정비 격납고 앞에서 항공기 동체 세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동체 세척을 한 항공기는 보잉 777-300ER 기종의 HL8008 항공기로 대한항공의 새로운 도장을 적용했다. 항공기 세척에는 특수 장비 6대가 동원돼 물줄기를 분사하고 세척액으로 일일이 동체를 닦은 뒤 물로 헹구는 작업을 실시했다.

    총 3시간 가량에 걸쳐 항공기 동체와 주 날개, 꼬리 날개, 조종석 앞유리 등을 세척했다. 대한항공은 승객들에게 쾌적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안전한 운항을 위해 주기적으로 동체 세척을 진행하고 있다. 

    항공기 표면 오염 물질을 닦아내고 이물질 층을 제거함으로써 운항 효율을 높이는 데 기여한다. 회사는 하늘색 바탕에 메탈릭 효과를 더한 전용 페인트를 신규 개발해 페인트를 칠한 항공기 외장은 외부 빛 반사에 의해 반짝이는 효과를 내며, 보는 각도와 빛의 양에 따라 여러 느낌을 준다.

    ◆이스타항공, 와디즈서 자사 한정판 로고 상품 판매

    이스타항공이 오는 25일부터 ‘와디즈’에서 자사 한정판 로고 상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와디즈는 정식 출시 전인 신제품을 고객에게 최초로 공개하고 투자를 유도하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이다. 이스타항공은 새로운 로고 상품을 기내 등 자사 판매 채널에 정식으로 출시하기 전, 항공기 마니아층에게 가장 먼저 선보이기 위해 와디즈를 새로운 판매 채널로 선정했다.

    판매 상품은 조종석 블록과, 1:300 크기의 모형 항공기다. 조종석 블록은 항공기 조종석을 191개의 부품과 스티커로 표현한 제품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조립할 수 있다.

    1:300 비율의 모형 항공기는 B737-8 기종을 소장하기에 부담 없는 작은 사이즈로 재현한 제품이다. 다이캐스팅 공법(알루미늄 등을 녹인 후 금형에 주입하여 찍어내는 주조법)으로 만들어 견고하고 정교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제품은 25일 오후 2시부터 내달 15일까지 와디즈 홈페이지에서 구매 가능하며, 배송은 5월 21일부터 순차적으로 시작될 예정이다. 또한 오는 28일 오후 2시까지 신규 로고 상품을 4만9900원 이상 구매한 고객 중 4명을 추첨해 국제선/국내선 항공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한정판 로고 상품을 누구보다 빠르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티웨이항공, 키르기스스탄 비슈케크 교육 봉사활동

    티웨이항공이 중앙아시아 키르기스스탄 비슈케크 지역의 현지 학교를 방문해 교육 환경 개선 및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15일 키르기스스탄 비슈케크 지역에 위치한 ‘앗바시 학교’를 방문했다. 앗바시 학교는 유아부터 고등학생까지 키르기스스탄 14개 마을에 거주하는 1000여명의 학생이 공부하는 학교로 한국어 교육반을 운영할 정도로 한국 문화에 관심이 높다.

    티웨이항공 임직원 자원봉사단은 학교 시설 및 교육 환경 개선 작업을 했다. 교내 흙길을 콘크리트 도로로 교체하는 포장 보수 작업을 진행했으며 학생들의 수업과 운동에 필요한 운동복과 운동용품들을 기부했고, 함께 농구와 배구, 탁구 등의 체육활동도 이뤄졌다.

    또한 항공업과 한국어에 관심이 많은 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임직원들이 직접 나서 직업 체험 강의 봉사를 실시했다. 운항승무원과 객실승무원, 정비사, 공항 운송직으로 구성된 자원봉사단이 각각 업무 소개와 함께 직업에 대한 강의를 이어갔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교육 사각지대에 놓인 학생들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으로 더 나은 환경에서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 목표다”라고 전했다.

    ◆청호나이스, '아이스필 양면 냉감패드' 출시

    청호나이스가 여름철 소비자들의 쾌적한 수면환경 조성을 돕기 위해 ‘아이스필 양면 냉감패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제품은 냉감 기능성에 항 바이러스, 항균, 소취 기능은 물론이고 유아 안전성 인증을 받아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기능성 원단인 ‘아이스필’과 특허물질인 ‘헬사클린’으로 구성된 냉감원사로 제작돼 피부에 닿으면 피부표면 온도가 낮아져 쾌적하다.

    헬사클린은 초미립자 성분을 이용해 냄새 및 유해가스까지 제거하는 친환경 공기정화 제품으로 2020년도 IR52 장영실상을 받았다. 또한 내구성을 갖춰 30회 세탁에도 항 바이러스, 항균 성능이 99.9% 유지되며, 20회 세탁 후에도 노네날(노인취) 97.9%, 땀냄새 71.1% 탈취력을 유지한다.

    이 외에도 유아사용 KC인증 및 무형광, 중금속 불검출 인증을 획득해 안전하며 냉감원사부터 봉제까지 전부 국내 생산해 품질 신뢰성도 갖췄다. 또한 4면 모서리 고무밴드 처리를 통해 수면 중 뒤척임에도 패드가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할 수 있어 편리하다.

    ◆한샘, ‘서울 경향하우징페어’ 참가

    한샘은 오는 27일까지 서울 강남구 세텍에서 열리는 건축·인테리어 박람회 서울 경향하우징페어에 참여해 인테리어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한샘은 이번 박람회에 부스를 마련해 ▲유로 300 매트 웜코튼 부엌 ▲시그니처 인피니 화이트 수납장 ▲유로 에디트 욕실 ▲올인원 후드일체형 인덕션 쿡탑 4구 등을 선보인다. 마루와 타일을 제외한 나머지 상품은 모두 완제품 형태로 전시해 고객들이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시그니처 붙박이장과 키친 패키지를 함께 구매하면 붙박이장을 5% 할인하는 전용 혜택을 마련했다. 시그니처 붙박이장은 2m 폭의 ‘와이드 장’, ‘폴딩 도어’ 등 신규 아이템을 추가해 내부 구성을 국내 최다 수준인 94종 가운데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박람회 현장에서 당일 계약에 한해 상품 가격을 10% 할인해주는 특별 계약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인테리어 견적 상담만 받아도 소프트 규조토 발매트를 증정한다. 현장에 상주하는 공간설계 전문가 RD를 통해 ‘간편 견적 시스템’과 ‘3D 상담프로그램인 홈플래너’를 이용한 무료 상담도 가능하다.

    한샘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 전용 혜택도 함께 마련한 만큼, 업계 1위의 노하우가 담긴 인테리어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대글로비스, 서울 성동구 어르신 대상 봄나들이 봉사

    현대글로비스가 봄나들이 철을 맞아 본사가 위치한 서울 성동구 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현대글로비스 임직원 봉사자들은 지난 23일 오전 성동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 100명을 모시고, 성수동 서울숲 일대에서 산책로 걷기와 다양한 놀이 활동 등을 진행했다. 이후 함께 점심 식사를 한 뒤 본사 인근의 복합문화공간에서 가죽공예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에 보탬이 되고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를 나누는 사회 공헌 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그룹,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와 헬스케어 사업 확대

    현대백화점그룹이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와 손잡고 헬스케어 사업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바이오랜드는 오는 25일 현대백화점 목동점 지하2층에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스토어’를 오픈한다. 비타민 브랜드 ‘솔가’를 비롯해 미국 1위 콜라겐 브랜드 ‘바이탈 프로틴’, 전해질 드링크 브랜드 ‘눈’, 뉴질랜드 건기식 브랜드 ‘고헬씨(Go healthy)’ 등을 한 곳에서 선보인다.

    새로운 스토어는 첨단 IT 기기를 활용해 개인 건강 상태에 최적화된 건기식을 제안한다. 이를 위해 현대바이오랜드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 2024에서 디지털 헬스 부문 혁신상을 수상한 AI 기반 헬스케어 전문 기기 ‘아누라 매직미러’를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

    아누라 매직미러는 거울처럼 생긴 기기에 30초 간 얼굴을 비추면, 광학 센서를 통해 생체지표를 측정하고 헬스케어 AI를 통해 분석해 단 10여 초 만에 호흡·맥박·혈압·피부나이는 물론, 당뇨·뇌졸증·고혈압 위험성 등 20여 가지 건강 정보를 제공해준다.

    현대바이오랜드 관계자는 “다양한 첨단 기기를 통해 다각도의 건강 상태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신개념 헬스케어 전문 공간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에어서울, 돗토리현 요나고 설명회 개최

    에어서울이 지난 22일 서울 프레지던트호텔에서 돗토리현과 함께 ‘요나고 관광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 돗토리현이 새롭게 선보이는 관광 상품들을 소개했다. 오는 7월, 지역 명소를 관광하며 사건을 해결하는 콘셉트의 ‘디텍티브 코난 돗토리 투어’가 공개될 예정이며 이 외에도 노천탕이 있는 복층 구조의 ‘미사사칸 별장·린’, 사구 근처의 글램핑 숙소 등 관광 상품이 준비됐다.

    또한 에어서울과 연계된 대규모의 골프장인 ‘다이센 아크 컨트리 클럽’과 ‘다이센 헤이겐 골프 클럽’은 골프 여행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10월 13일까지 진행되는 ‘오사카 엑스포’에 돗토리현 부스가 설치되어 있어서 오사카 방문객들도 요나고 관광을 경험할 수 있다.

    에어서울 김중호 대표는 “천혜의 자연, 음식, 만화, 료칸, 골프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자랑하는 지역인 요나고는 소도시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이라고 전했다.

    ◆이케아코리아, 어린이날 맞아 이벤트 진행

    이케아코리아가 어린이날을 맞아 ‘함께 놀아요! 가장 특별한 어린이날 선물’ 행사를 4월 24일부터 내달 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 기간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이케아 패밀리’ 및 ‘이케아 비즈니스 네트워크’ 멤버에게는 어린이를 위한 제품으로 구성된 행사 대상 홈퍼니싱 제품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어린이날을 기념해 이케아 매장에서 쇼핑을 즐기는 고객을 위한 푸드 세트 멤버 특별가 혜택도 마련한다.

    스웨디시 레스토랑에서는 ‘우리 아이를 위한 미트볼 키즈밀 세트’를 패밀리 특별가로 선보인다. 더욱 특별한 어린이날을 위해 오는 5월 3일부터 6일까지 미트볼 키즈밀 세트 메뉴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파블레르 비에른(FABLER BJÖRN) 봉제인형을 한정 수량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이케아 매장에 방문하는 어린이를 위한 이벤트도 준비한다. 하트 찾기, 장애물 경주, 인형 퍼레이드, 페이스 페인팅 등 온 가족이 즐기는 체험형 이벤트와 함께 인형 뽑기, 풍선 증정, SNS 인증샷 및 리뷰 이벤트 등 다채로운 경품 행사가 진행된다.

    이케아코리아 관계자는 “합리적인 가격부터 맛있는 즐거움까지 이케아가 마련한 풍성한 혜택과 함께 많은 사람들이 행복한 어린이날을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