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첸, 샘표 새미네부엌과 '집밥' 팝업 오픈한샘, '기쁨나무' 작업장 새단장과 장애인 동행 나들이위닉스, 자사몰 라이브 방송 1시간 만에 4억 매출 기록
  • ▲ ⓒ이스타항공
    ▲ ⓒ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 '피너츠'와 손잡고 캐릭터 마케팅 진행

    이스타항공이 글로벌 IP 브랜드 ‘피너츠’와 협업해 캐릭터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피너츠는 스누피와 찰리 브라운을 중심으로 15개 캐릭터들의 일상을 그린 미국 만화로, 75년 가까이 남녀노소 불문하고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올해는 피너츠 75주년으로, 앞으로 회사는 피너츠와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방식으로 여행의 즐거움을 전할 계획이다.

    이스타항공은 4월 25일부터 유니폼을 입은 스누피 등의 주요 캐릭터를 국내 공항 카운터와 기내, 홈페이지 등에 적용하고 내달부터 기내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더해진 한정판 굿즈는 오는 7월 이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피너츠 75주년 기념 팝업 이벤트 ‘The Gang’s All Here’에 참여한다. 행사는 4월 25일부터 오는 6월 1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센텀시티점, 대구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시대를 뛰어넘는 유머와 감동을 주는 스누피의 이야기를 담아, 승객분들께 즐거운 경험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쿠첸, 샘표 새미네부엌과 '집밥' 팝업 오픈

    쿠첸이 샘표 ‘새미네부엌’과 함께 오는 30일까지 ‘집밥’ 팝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24일 서울 중구 샘표 본사 1층 우리맛공간에서는 ‘집밥’ 팝업 프로그램 중 하나인 토크세션이 마련됐다. 팝업 오픈일 진행된 세션에는 이미영 쿠첸 밥맛연구소 수석과 최정윤 샘표 우리맛연구중심 연구실장이 패널로 참여했다.

    앞서 쿠첸은 집밥의 가치를 알리고 소비자가 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새미네부엌과 손잡고 팝업을 열었다. 1일 차에는 인플루언서 등과 함께하는 토크세션 및 요리 체험, 2일~7일차는 일반 소비자들이 참여하는 요리 프로그램으로 나눠서 진행된다.

    쿠첸은 외식 및 배달 음식이 일상화된 현대 사회에서 오히려 집밥의 가치가 재조명되는 점에 집중하고 있다. 이에 사람들이 바쁜 일상에서도 건강한 식사를 손쉽게 챙길 수 있도록 쌀·잡곡 품종별 메뉴 개발, IoT 기술 적용 등 연구에 힘쓰고 있다.

    나아가 농협양곡과 함께 선보인 ‘미토피아 농협쌀’, ‘121 건강잡곡’을 비롯하여 현대그린푸드의 건강 간편식 브랜드 ‘그리팅’과 함께한 ‘영양 솥밥 밀키트’ 등 더욱 손쉽게 건강한 식사가 가능하도록 협력한 사례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쿠첸 관계자는 “남은 30일까지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운영되는 팝업에서도 집밥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샘, '기쁨나무' 작업장 새단장과 장애인 동행 나들이

    한샘은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서울 금천구 ‘기쁨나무 장애인보호작업장’을 리모델링하고 근로 장애인과 임직원이 인근 공원으로 소풍을 가는 봉사활동도 진행했다고 밝혔다.

    먼저 한샘은 시설 1층에 위치한 카페 공간을 새롭게 리모델링했다. 간단한 음료와 음식을 제조해 판매하는 해당 카페는 지역사회 주민과 근로 장애인의 교류를 목적으로 마련된 공간이다. 2명의 발달 장애인과 1명의 근로 지원자가 근무한다.

    개선된 카페 공간에서 임직원과 근로 장애인이 함께 도시락을 만들고, 근교 공원에서 산책을 하며 따뜻한 봄 날씨를 만끽했다. 점심식사 이후에는 작은 텃밭을 가꾸며 정서적 교류도 나눴다.

    한샘 관계자는 “근로 장애인들이 보다 많은 사회적 교류를 통해 어엿한 사회의 일원으로 자립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환경 개선 활동과 봉사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에어서울, '아름다운가게' 물품 기부로 사회공헌 실천

    에어서울이 지난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아름다운가게’에 임직원들의 다양한 기부 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에어서울은 지난 3월 27일부터 약 2주간 사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나눔 캠페인을 진행하며 의류, 잡화, 도서 및 음반, 가전 등 다양한 기부 물품 200여점을 모았다. 물품들은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판매되며. 판매 수익금은 소외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회적 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진, 창립 80주년 맞아 맹호부대에 위문금 전달

    ㈜한진이 창립 80주년을 맞아 과거 베트남에서 역사적 순간을 공유했던 맹호부대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고 밝혔다.

    한진은 지난 24일 수도기계화보병사단(맹호부대) 전몰장병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한진 임직원 20여명은 이날 국립서울현충원 제3묘역에서 묘역 주변 청소, 잡초 제거 등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한진은 이날 맹호부대에 부대 위문금을 전달하고 나라를 위해 헌신한 분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렸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참전유공자 자녀인 한진 직원도 참여했다. 회사는 1966년 베트남에서 물류사업을 시작할 당시부터 60년 가까이 맹호부대와 인연을 이어왔다.

    ◆위닉스, 자사몰 라이브 방송 1시간 만에 4억 매출 기록

    위닉스가 자사몰 리뉴얼 후 첫 선을 보인 제습기 22L 신상 LIVE 방송에서 1시간만에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 22일 진행한 첫 라이브 방송에서 매출 4억원을 돌파하며, 목표 대비 166% 초과 달성했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위닉스 자사몰에서 신제품 뽀송 인버터 22L 제습기를 다양한 혜택으로 첫 선 보이고자 기획됐다.

    뽀송 인버터 22L 제습기는 위닉스에서 출시된 제습기 중 최대 제습 용량이며 ▲일일 제습용량 22L ▲31.8dB의 저소음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자외선(UVC) 안심 살균 ▲내부 안심 건조 ▲6.3L 대용량 물통으로 제습 능력은 물론, 사용 편의성과 위생까지 고려한 프리미엄 제습기다.

    자사몰 방송 중에만 특별 가격할인, 포토후기 작성 시 신세계상품권 5만원권을 증정하는 등 소비자들의 인기를 얻었다.

    위닉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자사몰 라이브방송을 통해 좋은 품질의 제품을 특별한 혜택으로 선보일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 드린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