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이노베이트 코튼시드, FC서울 디지털 카드 출시우버 택시, 공항이동 지원 100원 예약 서비스 출시KT, 장기고객 초청 프로그램 '펫밀리데이' 개최
  • ▲ ⓒ네이버
    ▲ ⓒ네이버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맞춤형 혜택 ‘바우처’ 도입

    네이버가 온라인 쇼핑 멤버십 이용자 만족도 1위를 차지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에 맞춤형 쇼핑 혜택을 제공하는 ‘바우처’ 서비스를 도입한다.

    바우처 서비스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이라면 추가 과금 없이 누구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필요한 쇼핑 혜택을 적시에 선택해 누릴 수 있는 서비스다. 네이버는 ‘펫 바우처’를 시작으로 연내 바우처의 혜택 범위를 결혼·출산·육아 등 주요 생애주기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이라면 ‘멤버십 MY’ 페이지에서 자신의 반려동물의 정보를 등록해 맞춤형 할인과 적립 등 펫 바우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반려인에게 인기 있는 ‘로얄캐닌’, ‘힐스’, ‘한고연몰’ 등 총 11개사가 펫 바우처의 파트너 브랜드로 참여한다.

    이에 따라 ‘멤버십 MY’ 페이지에 자신의 반려동물 정보를 등록한 멤버십 회원들에게는 파트너사의 브랜드스토어에서 사용 가능한 50% 웰컴 할인이 각 브랜드 별로 1회씩 제공된다. 파트너 브랜드의 제품 구매 시 10%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항시 추가 적립 받을 수 있다.

    정한나 네이버 멤버십 리더는 “다양한 파트너사와 제휴를 확대하며 멤버십을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이노베이트 코튼시드, FC서울 디지털 카드 출시

    롯데이노베이트 팬덤 플랫폼 코튼시드가 프로축구단 FC서울과 디지털 팬카드를 선보였다.

    FC서울 팬카드는 FC서울 소속의 선수를 활용한 디지털 카드로, 2023년과 2024년 시즌에 이어 올 시즌 새롭게 선보이는 3번째 에디션이다. 특히 이번 시즌은 실물 카드팩 구매를 통해 디지털 카드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변경해 수집의 재미를 더했다.

    이번 3번째 에디션에는 국내 축구 구단 최초로 롯데 빼빼로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며 FC서울의 시그니처 디자인이 적용된 빼빼로 스페셜 에디션도 선보인다. 해당 제품에는 FC서울 선수단의 스페셜 카드가 들어가 있다.

    오프라인에서 수집한 FC서울 팬카드는 코튼시드 홈페이지에서 카드 뒷면에 있는 8자리 고유 코드를 입력하면 디지털 카드로 전환할 수 있다. 또한 코튼시드에서 디지털 카드로 등록할 때 주어지는 포인트를 통해 FC서울 선수 사인 유니폼 등 다양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빼빼로 스페셜 에디션을 포함한 팬카드 상품은 FC서울의 온라인과 오프라인 구단 공식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빼빼로 스페셜 에디션과 오프라인 채널의 판매는 5월 1일부터 시작된다. 자세한 내용은 코튼시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롯데이노베이트 관계자는 “FC서울 구단과 선수가 코튼시드를 통해 팬들과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협업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우버 택시, 공항이동 지원 100원 예약 서비스 출시

    글로벌 택시 호출 플랫폼 ‘우버 택시’가 공항행 택시 예약을 1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우버 택시는 승객이 원하는 시간에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돕는 ‘예약 서비스’를 운영한다. 국내 택시 호출 플랫폼 중 유일하게 일반 중형 택시까지 예약이 가능하며, 최대 90일 전부터 희망하는 시간에 차량을 예약할 수 있다.

    이번 혜택은 목적지가 ‘인천공항’ 또는 ‘김포공항’인 경우에 적용된다. 우버 앱에서 예약을 선택한 후 탑승 위치, 도착지, 시간을 입력하면 간편하게 예약 가능하다. 차량은 우버 택시의 가맹 서비스인 우버 택시 옵션에서만 제공되며, 혜택은 상시 적용될 예정이다.

    황금연휴·여름 휴가 시즌을 앞두고 선보이는 이번 혜택은 승객의 이동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우버 택시 가맹 기사들의 수익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버 택시 관계자는 “최근 도입한 ‘일반 택시XL 서비스와 함께 다양한 상황에 맞춘 차별화된 공항 이동 옵션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T, 장기고객 초청 프로그램 '펫밀리데이' 개최

    KT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장기고객 초청 프로그램 ‘초대드림’의 아홉 번째 행사로 ‘펫밀리데이’를 진행한다.

    초대드림은 고객 초청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문화 이벤트에 장기고객을 초청해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반려견을 가족처럼 여기는 고객을 위한 특별한 테마로 기획됐다.

    펫밀리데이는 5월 18일, 국내 최대 반려견 테마파크인 춘천 ‘강아지 숲’에서 열린다. KT 장기고객 중 반려견 가족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참여 고객은 펫 장애물 훈련 체험, 펫 레스토랑 메뉴 제공, AI 기반 펫 가족사진 촬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응모는 5월 8일까지 KT닷컴 초대드림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응모자 전원에게는 KT의 펫상품 3종(펫케어, 펫보험, 펫상조)에 대한 할인 혜택이 문자로 제공된다. 당첨자는 5월 13일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KT는 장기고객 대상 혜택 프로그램 ‘쿠폰드림’에도 5월 1일부터 ‘펫케어 월정액 100% 할인’ 쿠폰을 추가한다. 펫케어는 모바일 기반 반려동물 건강관리 서비스로, 보험 가입과 쇼핑몰 쿠폰까지 통합 제공된다.

    권희근 KT 마케팅혁신본부 상무는 “앞으로도 변화하는 가족 형태에 맞춰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와 경험을 지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네이버웹툰, 신의 탑 외전 ‘우렉 마지노’ 공개

    네이버웹툰이 글로벌 히트작 ‘신의 탑’의 첫 번째 외전 ‘우렉 마지노’를 공개한다.

    우렉 마지노는 ‘신의 탑’ 세계관에서 최강의 비선별인원이자 3대 세력 ‘월하익송’의 부단장으로 활약하는 우렉 마지노의 숨겨진 과거를 조명한다. 스스로 탑의 문을 열고 들어온 ‘비선별인원’ 우렉 마지노가 어떤 삶을 살아왔는지, 그리고 그가 탑의 랭킹 1위 ‘펜타미넘’을 찾아 탑에 오르게 된 이유가 최초로 밝혀진다.

    신의 탑은 2010년 연재를 시작해 누적 조회수 50억회를 돌파한 글로벌 대표 웹툰이다. 방대한 세계관과 입체적인 캐릭터, 치밀한 스토리로 글로벌 팬덤을 구축했다. 영어·일본어·프랑스어 등 10개 언어로 서비스되어 전 세계 독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네이버웹툰은 이번 외전 공개를 통해 인기 IP의 서사를 확장하고, 플랫폼 내 콘텐츠 다양성과 팬덤 충성도를 강화한다는 입장이다.

    SIU 작가는 “이번 외전에 담긴 우렉 마지노의 선별인원 시절 이야기를 재밌게 봐주셨으면 좋겠다”며 “우렉의 이야기를 통해 또 다른 ‘신의 탑’을 발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테크 캠퍼스, 고용노동부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선정

    카카오의 지역 기반 IT 인재양성 프로그램 ‘카카오테크 캠퍼스’가 고용노동부 주관 ‘2025년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ESG 지원형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올해 3기를 맞이한 ‘카카오테크 캠퍼스’는 카카오의 ESG 교육 사업으로, 부산대·전남대·강원대·경북대·충남대 등 5개 지역 거점 대학교와 협약해 실무 중심의 개발자 양성 교육을 제공한다.

    올해는 카카오 현직 개발자 멘토링, 1:1 코드 리뷰, 취업 특강 및 커리어 코칭 등을 강화해 참가자 맞춤형 실무 중심 경험을 지원한다. 자기소개서·코딩테스트·프리코스 평가로 학습 의지와 기초 역량을 키운 최종 참가자들에게는, 과정 수료 시 전원 수료 축하금과 우수생 장학금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카카오는 ‘사람을 이해하는 기술로 필요한 미래를 더 가깝게 만든다’는 비전 아래, 단순한 직무 훈련을 넘어 디지털 사회 전환에 적합한 인재를 육성하고, 청년 고용과 지역 인재 소멸 문제 해결에 기여할 계획이다.

    권대열 카카오 CA협의체 ESG위원장은 “앞으로도 가장 잘할 수 있는 방식으로 사회에 지속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서브컬쳐 이벤트 일러스타 페스 참가

    스마일게이트의 글로벌 소셜 플랫폼 스토브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종합 서브컬처 이벤트 ‘일러스타 페스 7’에 참가한다.

    일러스타 페스 7에서 스토브는 ‘모든 취향이 모여드는 곳, 서브컬처 랜드마크 STOVE’라는 슬로건으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인디 게임존의 특별 스폰서로 참여하며, 게임 타이틀과 굿즈·현장 이벤트를 통해 팬들과 가까이 호흡할 계획이다.

    스토브 부스에는 스마일게이트에서 퍼블리싱하는 대표 타이틀들이 총출동한다.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를 비롯해 ▲RZCOS 플레이어 클럽 ▲폭풍의 메이드 ▲사니양 연구실 ▲식스타 게이트: 스타게이저 ▲아키타입 블루 ▲러브인 로그인 ▲러브 딜리버리 등 다양한 작품들이 팬들과의 만남을 기다리고 있다.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감성 판타지 RPG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의 굿즈를 이번 행사 부스 방문객에게 제공해, 팬들의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킬 전망이다.

    이외에도 부스 내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랜드마크 미션 수행 이벤트도 진행된다. ‘스토브 랜드’와 ‘러브 랜드’로 구성된 부스 내 랜드마크에서 주어진 미션을 수행해 스탬프를 모으면 주사위를 던질 수 있다. 주사위 눈금 수에 따라 참여할 수 있는 경품 추첨 이벤트를 통해 애플워치, 에어팟, 무선 마우스, 네이버페이 상품권, 인기 게임 굿즈 등을 받을 수 있다.

    ◆넥슨, 가정의 달 기념 사내 어린이집 가족행사 개최

    넥슨은 사내 어린이집 ‘도토리소풍 넥슨 어린이집’에서 5월 가정의 달을 기념한 가족행사를 개최했다.

    도토리소풍 넥슨 어린이집은 지난 26일 대치원과 판교 해·달·별원의 유아반 가족 500여 명을 대상으로 광명 ‘키즈베이파크’에서 가족행사 ‘도리토리와 도토리파크에 놀러가요!’를 개최했다. 행사장에는 ▲키즈파크 코인 모으기 ▲즉석 가족사진 찍기 ▲장난감 키트 만들기 ▲볼풀 보물찾기 등 다채로운 놀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같은 날 도토리소풍 제주원은 제주 ‘바운스슈퍼파크’에서 200여 명의 유아반 가족들과 함께 가족행사 ‘도토리소풍 미리 어린이날’을 진행했다. 참가 가족들은 정글짐, 튜브 슬라이드, 범퍼카 등의 어트랙션과 트램펄린, 볼풀장, 풋살장 등 다양한 실내 놀이 시설을 체험했다. 또 ▲풍선레이스 ▲훌라후프 다리 건너기 ▲림보 게임 등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게임을 통해 유대감을 쌓는 시간을 가졌다.

    ◆한컴아카데미, 외국인 근로자 신원 인증 블록체인 시스템 구축

    한글과컴퓨터 자회사 에듀테크 기업 한컴아카데미가 외국인 근로자의 경력과 자격 검증을 위한 블록체인 기반 신원 인증 시스템 구축에 나선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외국인 근로자의 학력, 경력,  자격증 등 이력 정보를 위·변조가 불가능한 형태로 등록하고 검증하는 블록체인 기반 통합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기존 종이 문서와 중앙 집중형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신뢰성 문제를 블록체인 기술로 해결한다.

    해외 인재 유입이 활발해진 국내 산업 현장에서는 외국인 근로자의 신원과 경력 정보에 대한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로 부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외국인 근로자 신원과 경력 검증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컴아카데미는 이번 시스템 구축을 계기로 국내 교육 시장에서 검증된 교육·평가 솔루션부터 외국인 근로자의 자격 인증, 직업 훈련, 취업 지원까지 아우르는 전 주기 서비스 플랫폼을 강화한다. 이를 통해 비토즈와 함께 신뢰 기반의 글로벌 HR 생태계 확장을 추진할 계획이다.

    비토즈의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기술은 외국인 근로자의 경력과 자격 검증을 위한 블록체인 기반 신원 인증 시스템 구축, 위·변조 방지 데이터 검증 시스템을 제공한다. 향후에는 아시아 주요국가 현지 기관 및 기업과 연계하여 국제 인증 체계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광헌 한컴아카데미 대표는 “블록체인 기반의 데이터 검증 시스템은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신뢰성 높은 인증 체계 구축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