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밀리의서재, ‘2025 테크 집중 채용’ 실시웨이브, AI영화 5편 공개 … 콘텐츠 라인업 강화LGU+, 가정의 달 U+tv 콘텐츠 프로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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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카오톡 선물하기, 가정의 달 기념일 기획전·할인 이벤트 진행

    카카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행복이 넘치는 5월, 가정의 달’ 테마 이벤트를 운영한다.

    이벤트는 5월 19일까지 주요 기념일을 중심으로 총 네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각 기념일에 맞춰 기획된 맞춤형 상품 큐레이션과 다양한 결제 혜택으로 선물의 고민을 덜고, 진심을 전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통합 기획전은 5월 5일까지 이어진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매일 오전 10시에 새로운 ‘24시간 타임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어린이의 연령별 선물 큐레이션과 함께 인기 교환권 선물을 준비하고, 어버이날 맞춤 효도선물도 함께 운영한다.

    5월 6일부터 8일까지는 어버이날을 기념하는 별도 기획전이 마련된다. 카카오페이로 배송상품을 10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7% 즉시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기간 동안에는 '선물하기 단독', '특별한 포장', '생화・꽃배달' 등 키워드별 인기 상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선물을 추천해 준다.

    이어 5월 9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는 스승의날 기획전에서는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의미를 담아 결제 혜택을 마련했다. 카카오뱅크 충전 결제를 통해 배송상품을 구매하면, 기존 적립률보다 2배 높은 4% 쇼핑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5월 14일부터 19일까지 성년의날 기획전에서는 올해 만 19세가 되는 이들을 위해 올해 기준 20세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위시리스트에 담은 상품들을 큐레이션해 추천해 준다

    카카오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중한 사람들과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T밀리의서재, ‘2025 테크 집중 채용’ 실시

    KT밀리의서재가 콘기술개발 조직 강화를 위해 ‘테크 집중 채용’을 실시한다.

    이번 채용은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오프라인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신사업 확장을 본격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밀리의서재는 이번 집중 채용을 통해 우수한 개발 인재를 확보하고 기술 기반 실행력을 강화해 독자들에게 더 나은 독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모집 분야는 ▲데이터 아키텍트 ▲DevOps ▲DBA ▲데이터 엔지니어 ▲데이터분석 ▲기술 보안 매니저 ▲플랫폼 및 프로덕트 백엔드 개발 ▲프론트엔드 개발 ▲안드로이드와 iOS 개발 등 12개 테크 직군이다.

    각 직군은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기반으로 핵심 서비스 방향성과 구조를 함께 설계한다. AWS 최신 인프라와 Vue2, Next(React, Typescript) 등 다양한 기술 스택을 활용해 콘텐츠 플랫폼 사업의 폭넓은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코드 리뷰 프로세스와 최신 장비 지원, 빠른 적응을 위한 ‘버디 제도’ 등 실무 적응과 성장을 동시에 지원하는 체계도 마련돼 있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접수부터, 사전 과제, 실무진 기술 면접, 임원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각 전형은 지원자의 직무 역량 및 경험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서류 합격자는 단계별 일정과 과제에 대한 개별 안내를 받게 된다. 서류접수는 오는 5월 7일까지다.

    임석빈 KT밀리의서재 플랫폼 기술 본부장은 “최고의 동료들과 함께 새로운 가치와 혁신을 만들고 싶은 테크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웨이브, AI영화 5편 공개 … 콘텐츠 라인업 강화

    웨이브가 AI영화 특별 상영관을 열고 콘텐츠 라인업을 다양화한다.

    국내외 AI영화제에서 작품성을 인정받은 수상작들을 엄선한 ‘더 프롬프트: 넥스트 드라마’ 특별전을 열었다.

    MBC씨앤아이 AI콘텐츠랩과 함께 선보이는 특별전 작품은 ▲2024 대한민국AI국제영화제 대상 ‘마테오’ ▲2024 대한민국AI국제영화제 내러티브 부문 1위 ‘아트 인 더 월드’ ▲뉴욕국제필름어워즈 베스트 AI영화 ‘원 모어 도파민’ ▲2024 부산국제인공지능영화제 대상 ‘목격자’ ▲2024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노바비바’ ▲판타지·SF필름페스티벌 감독상 ‘The Reverb’ 등 6편이다.

    마테오와 아트 인 더 월드, 목격자와 노바비바는 100% 생성형 AI와 XR(확장현실) 기술로 제작된 작품이다. 원 모어 도파민과 The Reverb는 실사 영상과 AI 콘텐츠를 결합한 창작물이다.

    한승희 웨이브 글로벌비즈 리더는 “이용자들이 보다 풍성하고 다양한 영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시도를 담은 실험적 영화까지 적극 확보해 라인업을 지속 강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LGU+, 가정의 달 U+tv 콘텐츠 프로모션

    LG유플러스가 가정의 달을 맞아 IPTV 서비스 U+tv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극장에서 놓친 최신 영화를 U+tv로 감상한 고객에게 항공, 쇼핑 상품권을 선물한다. 다음달 11일까지 ‘캡틴 아메리카: 브레이브 뉴 월드’, ‘미키17’, ‘콘클라베’ 등 신작 VOD를 포함 9900원 이상의 콘텐츠를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대한항공 기프트카드 50만원(2명)와 다이소·편의점 1만 원 상품권(100명) 등을 증정한다.

    5월 2일부터 15일까지 가족과 함께 즐기기 좋은 ‘수퍼 소닉3’, ‘트랜스포머 ONE’, ‘가필드 더 무비’, ‘웡카’ 등 50여편의 영화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LG유플러스는 어린이날을 맞아 자사 키즈 전용 플랫폼 ‘아이들나라’의 콘텐츠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존에는 유료 구독을 통해 제공되던 ‘핑크퐁’, ‘콩순이’, ‘또봇’ 등 약 2000편의 콘텐츠를 5월 1일부터 6일까지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최신 영화, 해외 OTT 오리지널 시리즈 등 8만여 편의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 ‘유플레이’ 내에 ‘가족과 함께 보면 좋은 영화’ 테마관을 신설할 계획이다. 테마관에는 가정의 달에 맞춰 ‘대가족’, ‘국제시장’, ‘어느 가족’, ‘장손’ 등 가족을 주제로 한 영화들이 수록된다.

    정진이 LG유플러스 미디어사업트라이브 담당은 “앞으로도 시기별, 테마별 맞춤형 콘텐츠 프로모션으로 차별화된 IPTV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롯데이노베이트 EVSIS, 전기차 충전기 특별 안전점검 실시

    롯데이노베이트 자회사 EVSIS가 5월 초 가정의달 연휴를 앞두고 전국 EVSIS 플랫폼 충전기, 환경부 충전기 등을 점검하는 ‘이브이시스 키퍼’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브이시스 키퍼는 유지보수 전문인력을 포함한 전 임직원들이 전국의 EVSIS 충전기를 직접 방문해 점검하는 캠페인이다. 충전기 이용량이 증가하는 연휴를 앞두고 이용자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충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진행 중이다.

    이번 캠페인의 오프닝 행사는 가산동 롯데이노베이트 사옥에 최근 새로 구축된 태양광 에코 충전소에서 진행됐다. 이를 시작으로 EVSIS 임직원 100여 명은 전국에 설치된 충전기를 직접 방문하고 점검했다.

    임직원들은 충전기 설치 장소를 방문해 ▲충전건과 외함의 파손 여부, 버튼 작동 여부 등 충전기 외관 점검 ▲화면 활성화, 통신과 결제 오류 체크 등 미작동 충전기와 고장 여부 점검 ▲충전기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업데이트 ▲충전량, 충전속도 등 충전기 성능 테스트 ▲충전기 와 주변 환경 정돈 등을 진행하며 실제 충전기 전 사용 과정의 편의성, 안정성, 효율성을 점검했다.

    EVSIS는 캠페인 외에도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전국 직영 유지보수망을 통해 매월 전국적으로 충전기 정기점검을 진행한다. 장애 발생 시 직영 AS 인력이 출동하고 365일 전문 콜센터가 즉각 대응해 충전기 품질을 관리하는 사후 서비스도 갖췄다. EVSIS는 2022년부터 현재까지 환경부 급속충전기의 유지보수 업체로 선정되었으며, 현재 E-pit 충전소 유지보수도 도맡아 진행하고 있다.

    ◆카카오엔터, ‘상수리나무 아래’ 김수지 작가 신작 ‘잊혀진 들판’ 공개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김수지 작가의 신작 웹소설 ‘잊혀진 들판’을 5월 4일 오후 6시 카카오페이지에서 공개한다,

    잊혀진 들판은 집필 계획 발표 직후부터 팬덤 사이에 큰 화제를 모은 작품이다. 2022년 아마존 출간 후 미국 포함 5개국 1위를 차지한 ‘상수리나무 아래’ 김수지 작가의 최신작이며, 전작과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는 작품이라는 점에서다.

    웹소설 ‘잊혀진 들판’은 불륜으로 태어난 비운의 황녀 탈리아 로엠 귀르타와 황실의 가신이자 대공 후계자로 만인의 사랑을 받는 동부의 귀공자 바르카스 라에드고 시어칸의 운명적 서사를 그린다. 작품은 저마다 남모를 상처를 가슴에 품은 등장인물들을 중심으로 애절하고 감동적인 에피소드를 풀어낼 예정이다. 선공개 된 ‘잊혀진 들판’ 1화는 이미 단 한 회차 만으로도 카카오페이지 웹소설 로맨스판타지 주간 랭킹 7위에 오르는 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잊혀진 들판은 앞서 공개된 ‘상수리나무 아래’와도 시너지를 낼 것으로 보인다. 지난 19일 카카오페이지에서 공개된 ‘상수리나무 아래’는 작품을 향한 관심을 증명하듯 연일 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다. 작품 공개 4시간 만에 조회수 100만회를 돌파했으며, 론칭 다음날인 20일엔 단 하루 만에 조회수 464만회를 기록했다.

    ◆NHN클라우드, 클라우드 기반 메시지 활용법 공유 웨비나 개최

    NHN클라우드는 마이리얼트립과 카카오와 함께 ‘NHN클라우드 노티피케이션 웨비나’(이하 웨비나)를 개최한다.

    NHN 노티피케이션은 고객 커뮤니케이션에 필요한 메시지의 발송과 관리 서비스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하는 메시지 솔루션이다. 커머스, IT를 비롯한 다양한 업계의 3000여개 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하며 매출이 7년 연속 전년 대비 60% 이상 성장하고 있다.

    이번 웨비나 주제는 ‘그로스&CRM 마케터를 위한 친구톡 업그레이드 완벽 대비’로 NHN클라우드가 고객사 ‘마이리얼트립’과 파트너사 ‘카카오’와 공동으로 진행한다. 웨비나는 5월 13일 오후 2시에 진행된다.

    NHN 노티피케이션의 메시지 발송 채널 중 하나인 카카오톡 비즈메시지 ‘카카오 친구톡(이하 친구톡)’은 대규모 업그레이드를 앞두고 있다. 그로스·CRM 마케터들을 대상으로 발송 대상과 타겟팅 세분화, 개인화 메시지 등 다양한 업그레이드 내용과 NHN 노티피케이션 활용법을 공유한다.

    김동훈 NHN 클라우드 대표는 “많은 마케터들이 친구톡으로 메시지 기반 광고를 효율적으로 집행해 성과를 창출하는 노하우를 얻어 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T DS ‘클라우드위즈’,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KT그룹 IT 서비스 전문기업 KT DS가 'iF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CMP) 'CloudWiz(클라우드위즈)'로 ‘서비스 디자인’과 ‘유저 경험’ 2개 부문 본상을 동시 수상했다.

    KT DS가 출품한 클라우드위즈는 CMP솔루션으로, 복잡한 멀티 클라우드 환경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통합 관리 플랫폼이다. 특히 SPC 등 소버린 클라우드를 지원·관리하는 업계 최초 CMP 솔루션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iF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2개 부문 본상을 수상하며 클라우드 사용자의 활용도를 높인 점을 인정받았다. 유저 경험 부문에서는 사용자의 인지 부담을 줄이고 정보 접근성을 높인 인터페이스 구조가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서비스 디자인 부문에서는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을 아우르는 통합 관리 경험이 두드러졌다.

    클라우드위즈는 ▲멀티 클라우드 자원/비용 분석 및 비용최적화(FinOps) CostWiz ▲인프라 구축/운영 자동화 AutoWiz ▲시스템 및 AP모니터링 WatchWiz ▲통합관제 시스템 EventWiz ▲보안 거버넌스 진단 시스템 SecuWiz의 5개 핵심 모듈로 구성된다. 고객의 클라우드 비용 부담을 줄이는데 최적화된 IaC 기반 멀티 클라우드 관리 기능으로 클라우드 인프라의 효율적 구축과 운영을 가능하게 한다. 기업의 클라우드 환경에서 발생 가능한 보안 리스크를 예방하고 대응할 수 있는 보안 거버넌스 기능도 강점이다.

    이강수 KT DS Cloud사업본부 부사장은 “앞으로 SPC에 특화된 CMP로서 클라우드 관리 최적화와 자동화 기능을 제공하는 등 클라우드위즈 솔루션을 앞세워 사업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