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5일까지 총 7일간 도쿄 시부야에서 ‘김치 블라스트 도쿄 2025’ 진행첫날 방문객 1800여명 몰려 … 오전부터 이어진 오픈런감각적인 외관 그래픽부터 다채로운 김치 콘텐츠에 글로벌 방문객 공감 자아내
-
- ▲ 종가, ‘김치 블라스트 도쿄 2025’ ⓒ대상
대상이 5월5일까지 일본에 ‘김치 블라스트 도쿄 2025’를 열고 김치 브랜드 ‘종가’ 알리기에 박차를 가한다고 30일 밝혔다.지난 29일 시부야구 캣스트리트에 위치한 크레인즈 6142에서 개최된 ‘김치 블라스트 도쿄 2025’는 오픈 첫날부터 관심을 모았다.김치 팝업을 찾기 위한 방문객들로 행사장 앞은 긴 대기 행렬이 이어졌으며, 단 하루 만에 1800여명의 방문객이 몰리는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이번 ‘김치 블라스트 도쿄 2025’의 주제는 'Deep Dive into Life'로, 서로 비슷하면서도 다른 한국의 김치 문화와 일본의 문화를 결합해 일상에 깊숙히 파고드는 김치 경험을 제안한다.대상은 이번 팝업을 통해 ‘종가’의 우수한 가치를 일본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브랜드 경험을 기반으로 현지 브랜드 인지도까지 확대한다는 방침이다.지상 3층 규모로 운영되는 ‘김치 블라스트 도쿄 2025’는 외관부터 시선을 사로잡는다. 종가 블라스트의 공식 패턴과 키 비주얼을 활용한 팝업 외관은 감각적인 색감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지나가는 행인들의 이목을 집중 시키고 있다.팝업 내부는 각 층별, 각기 다른 테마로 구성돼 종가의 브랜드 철학과 다채로운 매력을 깊이 있게 전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특히 이번 팝업에서는 종가 브랜드 앰버서더이자 세븐틴 멤버 ‘호시'가 콘텐츠를 소개하는 도슨트 영상이 전시공간 곳곳에 배치돼 글로벌 방문객들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이번 팝업에서 특히 주목할 공간은 ‘페스티브존’이다. 일본 푸드 트렌드인 '지탄'과 '신카'를 반영한 종가 레시피를 선보이는 ‘만화존’에서는 일본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애니메이션 요소를 활용해 종가 김치와 잘 어우러지는 다양한 마리아주 레시피를 제안해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임정배 대상 대표이사는 “이번 팝업을 통해 ‘종가’가 글로벌 넘버원 김치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한 층 더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팝업 첫날 보여준 뜨거운 반응처럼 남은 기간 동안에도 도쿄를 찾는 글로벌 관광객들이 종가의 매력을 직접 경험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