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스튜디오X+U 드라마 ‘메스를 든 사냥꾼’ 칸 시리즈 최초 공개KT, 패밀리박스 통해 가정의 달 이벤트 진행티맵, 어린이날 전국 행사 400건 정보 제공
-
- ▲ ⓒSOOP
◆SOOP, 브랜드 광고 모델 T1 ‘페이커’ 발탁SOOP이 T1 프로게이머 페이커와 브랜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이번 브랜드 광고는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SOOP’을 알리고, 플랫폼내 유저들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SOOP은 지난해 사명을 변경하는 동시에 서비스 또한 동일명으로 한국과 글로벌 론칭하고, AI와 같은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이러한 플랫폼 변화와 확장의 발맞춰, SOOP은 오랜 시간 협업을 이어온 T1과 파트너십을 통해 브랜드 시너지를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T1과 SOOP은 2022년 T1을 비롯한 다수의 LCK 팀들과 전속 라이브 스트리밍 계약을 체결한 이후, 각 팀의 소속 선수들이 플랫폼을 통해 유저들과 직접 소통하며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SOOP 관계자는 “다양한 콘텐츠를 진행하고 유저들과 꾸준히 소통하는 모습은 추구하는 플랫폼의 방향성과 잘 맞아 떨어졌다”고 말했다.본격적인 광고 공개에 앞서, SOOP은 T1을 대표하는 선수 페이커가 등장하는 1차 티저 영상을 자사 공식 웹사이트와 SNS를 통해 공개했다.이번에 공개된 1차 티저 영상은 페이커의 모습과 ‘2025년 5월 16일’이라는 날짜만 담겨 있어 광고 본편과 메시지에 대한 유저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SOOP은 5월 16일 본 광고 영상 공개 앞서, 광고 촬영 현장에서의 다양한 모습을 살펴볼 수 있는 비하인드 컷을 공개할 예정이다.◆LGU+, 스튜디오X+U 드라마 ‘메스를 든 사냥꾼’ 칸 시리즈 최초 공개LG유플러스의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 STUDIO X+U가 후속으로 제작한 ‘메스를 든 사냥꾼’이 제8회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이하 ‘칸 시리즈’) 비경쟁부문 랑데부 섹션에서 공개됐다.4월 24일부터 29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린 ‘칸 시리즈’는 전 세계 드라마와 시리즈물을 소개하는 글로벌 콘텐츠 페스티벌이다. 올해 칸 시리즈를 통해 공개되는 ‘메스를 든 사냥꾼’은 박주현, 박용우, 강훈 주연의 범죄 스릴러 드라마다.천재 부검의 세현(박주현)이 시체를 부검하던 중 죽은 줄 알았던 아빠(박용우)의 살인 흔적을 발견하게 된 후, 자신의 과거를 감추기 위해 경찰보다 먼저 아빠를 잡기 위한 사냥에 나서는 내용을 담았다.STUDIO X+U의 칸 시리즈 초청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2회 연속 이어졌다. 앞서 STUDIO X+U는 지난해 조여정, 덱스 주연의 미드폼 드라마 ‘타로: 일곱 장의 이야기’로 칸 시리즈에 초청된 바 있다.메스를 든 사냥꾼은 6월 16일 U+tv, U+모바일tv를 비롯해 글로벌 OTT 서비스인 디즈니+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이덕재 LG유플러스 STUDIO X+U 전무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의 다양한 시청층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최고의 콘텐츠를 제작해 유통하겠다”고 말했다.◆KT, 패밀리박스 통해 가정의 달 이벤트 진행KT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혜택 플랫폼 ‘KT 패밀리박스’ 앱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제공한다.패밀리박스는 가족 간 데이터 공유, 보너스 데이터 제공, 매월 쿠폰과 혜택을 지원하는 KT의 가족 혜택 플랫폼이다. 월간 활성 이용자가 155만명, 이용자의 월 평균 방문 횟수는 10회를 기록하고 있다.KT는 5월 한 달간 고객 감사 차원에서 퀴즈 이벤트와 제휴 쿠폰 제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도전! 패밀리박스 골든벨' 퀴즈 이벤트는 4주간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 패밀리박스 앱을 통해 새로운 퀴즈와 경품을 공개하며, 정답자 중 50명을 추첨해 경품을 제공한다.유무선 통신 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한 추가 혜택도 마련했다. 최근 3년 이내 가족이 30일 이상 이용한 폰을 이어 사용할 경우 '가족폰 이어쓰기' 이벤트를 통해 네이버페이나 다이소 교환권(3만 원 상당)을 제공한다. KT닷컴에서 휴대폰을 구매하면 결합 가족에게 네이버페이 6만원을 추가 지급한다.권희근 KT 마케팅혁신본부 상무는 “앞으로도 가족 고객에 맞춘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티맵, 어린이날 전국 행사 400건 정보 제공티맵모빌리티가 아동권리보장원과 제103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전국 어린이날 행사 정보를 제공한다.티맵(TMAP)에 전국 지자체, 교육청, 공공기관 등에서 주최하는 400여 건의 어린이날 기념 행사 정보가 탑재된다. 어린이날 행사 장소에 대한 최적의 경로 안내는 물론, 행사 장소, 시간, 세부 프로그램 등 주요 정보를 한눈에 제공한다.티맵모빌리티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장소 추천 서비스인 '어디갈까'에 '가정의 달' 특화 섹션을 신설했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주요 기념일에 가족과 함께 방문할 만한 장소를 테마별로 추천한다. 외식 맛집도 12개 필터를 통해 원하는 유형의 식당을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이돈수 티맵모빌리티 로컬인프라 리더는 “앞으로도 다양한 장소 추천을 통해 이용자 경험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한편, 지난해 어린이날 티맵 주행 데이터에 따르면 스타필드 하남(1위), 더현대 서울(5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8위) 등 쇼핑 시설이 상위권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통 시장 카테고리에서는 속초관광수산시장(17위)이, 숙박 카테고리에서는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29위)가 가장 상위에 올랐다.◆CJ ENM, ‘내 남편과 결혼해줘’ 일본판 제작CJ ENM이 국내외에서 흥행을 거둔 '내 남편과 결혼해줘' 일본판을 선보인다.내 남편과 결혼해줘는 동명의 인기 네이버웹소설을 원작으로 2024년에 스튜디오드래곤이 기획하고 제작한 드라마다. 절친과 남편의 불륜을 목격하고 살해당한 여자가 회귀와 복수를 통해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하며 인기를 얻었다.인기에 힘입어 최근 '내 남편과 결혼해줘'가 일본판 제작을 확정 짓고, 프라임 비디오를 통해 글로벌 팬들을 만날 채비를 마쳤다. '내 남편과 결혼해줘' 일본판은 한국 드라마의 리메이크 작품이 아닌, 웹소설 원작 줄거리를 토대로 일본 버전의 새로운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 (원제: 私の夫と結婚して)'가 될 예정이다.배우 라인업도 기대감을 더한다. 뛰어난 연기력과 매력적인 비주얼로 주목받고 있는 라이징 스타 코시바 후우카가 여주인공을 맡는다. 남자 주인공에는 연기력과 화제성 모두 장악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대세 배우 사토 타케루가 출연을 확정 지었다.연출은 '더 글로리',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비밀의 숲'을 연출한 안길호 감독이 맡았다. 극본은 국내에도 잘 알려진 '1리터의 눈물'의 각본가이자 올해 '아흔 살, 뭐가 경사스러워'로 일본 아카데미 각본상에 우수상으로 이름을 올린 오오시마 사토미가 맡는다.K드라마 제작진과 일본 배우, 일본 현지 스태프들이 만나는 형태의 글로벌 프로젝트라는 점이 눈길을 끈다. 일명 K드라마 제작진이 만든 J드라마로, 글로벌 시장의 새로운 장을 열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CJ ENM 관계자는 “한일 공동 프로젝트로 글로벌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카카오모빌리티상생재단, 택시기사 의료비 최대 1000만원 지원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모빌리티상생재단(이하 상생재단)이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 CHA의과학대학교 분당차병원과 ‘택시기사 의료비 안심지원 사업’을 개시한다고 밝혔다.의료비 안심지원은 지난 2월 상생재단 출범 이후 진행하는 첫 사업으로, 상생재단은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모빌리티 종사자와의 상생 활동을 본격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의료비 안심지원 사업은 앞서 카카오모빌리티가 운영해온 의료생계비 안심지원 사업을 승계하는 사업이다. 당시 사업기간 동안 약 2만5000건이 넘는 상담 문의가 발생하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았다.이번 사업은 ‘의료비’ 지원에 초점을 맞춰, 긴급 의료비가 필요한 보다 많은 대상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질병·사고로 부담능력을 넘어서는 의료비가 발생한 택시기사의 건강권 보호와 직업 안정성 보장에 집중한다는 구상이다. 중위소득 140% 이하의 현직 또는 상해·질병으로 인한 휴직 택시기사를 대상으로, 민간보험 적용분을 제외한 본인 부담금에 대해 인당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한다.하헌구 상생재단 이사장은 “이번 사업을 계기로 모빌리티 종사자를 위한 다양한 상생 사업을 전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KT, 희망나눔인상에 무료급식봉사 이연희씨 선정KT그룹 희망나눔재단이 올해 첫 번째 희망나눔인상에 중증장애를 딛고 10년째 무료 급식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이연희씨를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이 씨는 불편한 몸을 이끌고 2016년 8월부터 한 주도 빠짐없이 장애인권익지원협회 고양시지부 ‘함께하면 아름다운세상’에서 무료 급식 봉사를 이어오고 있다. 장애인권익지원협회 집행부와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인 장애인, 독거 어르신 등 취약계층에 따뜻한 한 끼를 전하고 있다.매주 토요일이면 고양시의 한 무료 급식소에는 이른 새벽부터 온기가 퍼진다. 그 중심에는 늘 변함없이 분주히 움직이는 이씨가 있다. 뜨거운 주방 한쪽에서 밥을 짓고 국을 끓이며 항상 정성껏 이웃을 맞을 준비를 한다.2019년부터 이씨는 거동이 어려워 급식소를 찾지 못하는 이웃을 위해 직접 도시락을 만들어 집집마다 배달하는 일까지 자청하고 있다. 또한 고양시자원봉사센터에서 교육 강사이자 자원봉사 거점 매니저로 활동하며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150회 이상의 자원봉사 교육을 진행했다.이 씨가 처음부터 선뜻 봉사의 길에 들어선 것은 아니다. 결혼 후 두 딸의 엄마로 평범한 삶을 살던 그는 38세에 갑작스럽게 뇌경색을 앓았다. 이후 두 차례의 큰 수술을 받고 반신불수라는 장애를 얻었다.고양시의 한 임대 주택으로 이사한 이씨는 우연히 동네 복지관에서 어려운 이웃들을 만났고, ‘누군가에게 이로운 사람이 되자’는 마음으로 삶의 희망을 되찾아 봉사를 시작했다.이 씨는 “작은 손길이지만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희망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엔씨, 성남시 한마음복지관에 게임기기 기부엔씨가 성남시 한마음복지관에 고사양 게임기기와 컨트롤러를 기부했다.엔씨는 개발자용으로 보유하고 있던 Xbox, PlayStation, VR 장비 등 게임기기 66대와 컨트롤러 144개를 성남시 한마음복지관에 기증했다. 해당 장비는 ▲지역 장애인 가정 ▲발달 장애인 대상 프로그램 ▲성남시 내 지역아동센터 등에 배부될 예정이다.이번 기부 활동은 ‘디지털 포용과 문화나눔을 위한 사회공헌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시민들의 디지털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기획됐다. 엔씨 사내 부서와 성남시 한마음복지관이 함께 진행했다.김현주 엔씨 ESG 경영실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디지털 문화 혁신을 위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카카오헬스케어, 비바랩스와 시니어 헬스케어 프로그램 개발 맞손카카오헬스케어가 시니어 헬스케어 전문 기업 비바랩스와 ‘시니어 맞춤 헬스케어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양사는 시니어 이용자들의 지속 가능한 건강 관리를 위해 디지털 헬스케어에 친숙해질 수 있도록 돕고, 개인의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헬스케어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다.양사는 온·오프라인 통합 헬스케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시니어 이용자들은 카카오헬스케어의 파스타를 활용해 혈당과 체중 등 건강 데이터와 식사, 운동, 수면 등 활동 데이터를 통합 관리할 수 있게 된다.해당 프로그램으로 시니어 이용자들은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와 더욱 가까워지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면 교육 등을 통해 파스타에서 직접 자신의 건강 데이터를 기록 및 측정하고, 해당 데이터를 기반으로 운동과 식단 등도 추천받을 수 있다.양사는 이 밖에도 공동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다양한 사업 협력을 이어갈 방침이다.황희 카카오헬스케어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함으로써 이용자의 건강한 삶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티빙, 5월 황금연휴 콘텐츠 큐레이션 선봬티빙이 이용자의 상황과 취향에 꼭 맞는 콘텐츠를 추천하는 ‘연휴에 이거 어때’ 스페셜관을 오픈한다.이번 큐레이션은 5월 1일부터 6일까지 이어지는 연휴 기간, 다양한 시청 환경과 이용자 상황에 따라 맞춤형 콘텐츠를 제안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다운로드 받아 비행기에서’, ‘여유롭게 보내는 방구석 휴가’, ‘연인과 집 데이트 하면서’, ‘피크닉 돗자리 위에서’, ‘막히는 도로 위 아이가 지루하지 않게’ 등 11개의 테마별로 밴드가 구성됐다.티빙은 최근 주제별 큐레이션을 통해 이용자의 콘텐츠 탐색과 시청 경험을 강화하고 있다. 연휴 기간처럼 콘텐츠 수요가 급증하는 시점에 적극적인 큐레이션을 통해 이용자 만족도를 높인다는 취지다.티빙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큐레이션 전략을 통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SOOP, 태국 크리에이터와 글로벌 공략 속도SOOP은 태국 현지 크리에이터 멀티 채널 네트워크 ‘ALTF4’와 글로벌 크리에이터 생태계 확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지난해 글로벌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을 ‘SOOP’을 정식 출시한 이후 게임과 e스포츠 콘텐츠 인기가 높은 태국을 주요 타깃으로 글로벌 스트리밍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기 위함이다.ALTF4는 태국 내 인기 게임 스트리머 ‘Ezqelusia’, ‘Naklas’, ‘TANK’ 등과 전속계약을 체결하는 등 이미 SOOP과의 협업 기반을 갖췄다. 스트리머 중심의 콘텐츠 제작과 커뮤니티 운영에 강점을 가지고 오프라인 네트워킹 활성화 전략을 펼쳐나가고 있다.이번 파트너십에서 양 사는 창작자 중심 생태계 혁신이라는 공통의 비전을 바탕으로 긴밀한 협력을 논의했다. 특히 ▲라이브 생태계 확장 ▲공동 콘텐츠 기획 ▲수익 모델 협력 ▲글로벌 크리에이터 교류라는 4대 분야를 중심으로 실질적인 협력을 추진한다.아울러 SOOP 스트리머 공동 육성과 팬덤 커뮤니티 연계, 글로벌 크로스보더(Cross Border) 콘텐츠 제작 및 IP 개발 등 실질적인 협업 아이디어를 폭넓게 논의하면서 실행 계획 수립에도 착수한 상태다.이민원 SOOP 최고운영책임자(COO)는 ”향후 다양한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 창작자와 팬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플랫폼으로 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네이버웹툰, 황금연휴 맞이 썸네일 교체 이벤트네이버웹툰이 연휴를 맞아 주인공들이 단체로 휴가를 떠났다는 콘셉트로 연재중인 작품들의 썸네일을 교체하는 이벤트를 선보인다.이번 이벤트는 연휴에는 주인공도 쉰다는 콘셉트로 현재 연재중인 900여 개의 작품 썸네일 속 캐릭터들이 휴가를 떠나 사라진 빈 자리를 다양한 썸네일로 교체한다. 이벤트용 썸네일은 5월 1일 밤 10시부터 5월 3일 밤 11시까지 볼 수 있다.각 작품 속 최신 무료 회차에서는 썸네일에서 사라진 웹툰 주인공들이 휴가를 보내는 모습을 담은 특별 일러스트를 5월 8일 밤 10시까지 제공한다.작품 정주행 이벤트도 진행한다. 5월 3일 0시부터 5월 5일 밤 11시 59분까지 열람 이력이 없는 추천 작품 3화를 감상하면 쿠키 2개를 즉시 지급한다.◆SOOPi, AI 영상비서 업데이트 … 버추얼 스트리머 적용SOOP은 AI 영상 비서 ‘SOOPi’에 버추얼 스트리머를 적용한 업데이트를 완료했다.이번 업데이트로 SOOPi는 기존 스트리머 28명과 새롭게 추가된 버추얼 스트리머 6명의 얼굴과 말투 학습까지 완료했다. 총 34명의 스트리머 기반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이번에 추가된 버추얼 스트리머는 '이세계아이돌' 멤버 6명이다. 이들은 독창적인 캐릭터성과 탄탄한 팬층을 기반으로 활발히 활동 중인 인기 버추얼 스트리머 그룹이다. 업데이트를 통해 이들의 얼굴 말투를 통한 개인화 추천이 가능해졌다.스트리머의 얼굴, 목소리, 말투, 지식, 인물 간 관계 히스토리 등을 정밀하게 반영하는 SOOPi는, 나만의 AI 영상 비서다. 유저의 채팅 내용과 행동 패턴을 분석해 콘텐츠 소비 맥락을 종합한 뒤, 적합한 콘텐츠를 추천하는 역할을 한다.SOOP은 “앞으로도 SOOPi를 고도화해 질문 응답, 일반 정보 안내 등 기능을 지속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KT알파 쇼핑, 6일 온종일 셀럽 특집방송 '오! 럭키 스페셜데이' 진행KT알파 쇼핑이 ‘오! 럭키 스페셜데이’ 특집전을 진행한다.5월 6일 패션, 뷰티, 건강기능식품 등 하나의 카테고리에 특화된 방송 프로그램이 하루 종일 이어진다. 업계 대표 쇼호스트 이수정이 진행하는 패션 방송 ‘수정샵(#)’과 방송인 김지선의 건기식 특화 방송 ‘굿굿쇼’, 요리연구가와 함께 하는 ‘셀럽의 선택’, 뷰티 인플루언서 유아랑의 ‘뷰티앤유’ 등 유명 셀럽이 진행하는 특집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이번 특집전에서는 2025 S/S시즌 여성 패션 아이템과 건기식, 뷰티 등 유명 인기 브랜드 중심의 상품을 집중 편성한다. 특히 올해 빨리 찾아온 여름을 대비해 무더위에도 가볍게 입기 좋은 얇은 소재의 패션 및 레포츠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5월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선착순으로 1만원, 10%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6일 진행하는 방송에서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