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까지 파격 할인가에 최대 50% 추가 할인재고 상품 균일가(7980/9980원)·1+1 혜택고물가 기조로 가격 경쟁력, 물량 확보
-
- ▲ ⓒ이마트
이마트는 오는 15일까지 약 1000여종의 모자를 최대 50% 할인하는 ‘모자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확보한 물량 금액만 약 150억원에 육박하는, 이마트의 첫 패션 잡화 대규모 행사다.
이마트는 모자 전 브랜드 통합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 9980원부터 3만9800원까지 행사기간 동안 판매가를 낮춘 것은 물론, 모자 종류에 상관없이 2개 구매시 30%, 3개 구매시 50% 추가로 할인해준다.
이월 재고 상품 대상으로 균일가 1+1 할인행사도 준비했다. 세부적으로 성인 모자 이월 상품을 종류/브랜드별로 7980원, 9980원에 판매한다. 또, 9980원 판매 상품에 대해서는 1+1 혜택을 추가로 적용한다. 할인 균일가에 1+1 혜택 적용시, 모자를 5000원도 안되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셈이다.
행사에서는 플라스틱 병을 리사이클링 한 폴리머 섬유로 만든 친환경 모자도 선보여 눈길을 끈다. 이마트는 최근 패션 트렌드에서도 ‘지속 가능성’이 핵심 키워드로 자리잡고 있음을 인지,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모자(스케쳐스, 크로커다일)도 행사에 포함했다.
이마트가 최초로 ‘모자 페스타’를 선보이게 된 이유는 장기화된 고물가 기조로 이마트 내 모자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 고객의 수요가 점점 더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마트가 패션 잡화 매출을 분석한 결과 모자 판매량은 지속 두자릿수 신장을 거듭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1월-2월 시즌 모자 매출은 83.8%, 아동모자 매출은 86.9% 신장했다. 계절이 바뀌는 3-4월 역시 미리부터 모자를 구매하려는 수요가 더해져 캡모자 매출이 18% 신장하기도 했다.
타 패션 아이템과 달리 전문 매장이 활성화되지 않은 모자 판매 생태계도 영향을 미쳤다. 최근 꾸안꾸 패션의 핵심 엑세서리로 모자가 급부상하고 있음에도, 실제 다양한 모자를 써볼 수 있는 오프라인 공간은 많이 없기 때문이다. 이에 다양한 브랜드와 종류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대형마트로 그 수요가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