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층으로 옮겨 … 매장 면적 약 4배 확대올해 1분기 시계·주얼리 카테고리 13% 성장쇼메, 프레드, 메시카 등 단독 브랜드 매출 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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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은 프랑스 하이 주얼리 메종 ‘부쉐론(Boucheron)’의 명동본점 매장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1858년 파리 방돔 광장에서 시작된 부쉐론은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독창적이면서도 대담한 디자인으로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가장 스타일리시한 프랑스 하이 주얼리 메종이다.
롯데면세점은 2018년 국내 면세점 최초이자 단독으로 부쉐론을 유치한 이후, 명동본점과 제주점에서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며 내외국인 고객들의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롯데면세점에 따르면 최근 명품 시계·주얼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올해 1분기 해당 카테고리 매출은 지난해 4분기 대비 약 13% 증가했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롯데면세점은 부쉐론 명동본점 매장을 기존 11층에서 10층으로 이전하고, 약 20평 규모로 4배가량 확장해 더욱 쾌적하고 고급스러운 쇼핑 환경을 조성했다. 이번 리뉴얼은 단순한 공간 확장을 넘어, 부쉐론 특유의 감성과 장인정신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프라이빗한 부티크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롯데면세점은 지난해 10월 제주점 부쉐론 매장도 리뉴얼 오픈했으며, 쇼메, 프레드, 메시카 등 면세 업계 단독 운영 브랜드들의 매출 역시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앞으로도 글로벌 하이엔드 브랜드의 유치를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