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충북 첫 체험형 매장 ‘코웨이 갤러리 청주점’ 오픈위닉스, 네이버 '브랜드데이' 일매출 9억원 달성LX판토스, 물류 ESG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 ▲ ⓒ현대글로비스
◆현대글로비스, 한국거래소 ‘밸류업 우수기업’ 선정현대글로비스가 한국거래소로부터 밸류업(기업가치 제고)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현대글로비스는 지난 27일 한국거래소가 개최한 ‘2025 밸류업 우수기업 시상식 및 밸류업 1주년 기념 세미나’에서 주주가치 향상에 양호한 평가를 받아 한국거래소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현대글로비스는 기업가치제고 핵심지표로 총주주수익률(TSR)을 선정하고 경영진이 직접 시장과 소통하며 회사의 주요 경영활동 정보를 알리고 있다.지난해 6월에는 창사 이후 처음으로 ‘최고경영자(CEO) 인베스터 데이’를 개최하고 2030년까지 ▲9조원 이상의 대규모 투자 ▲매출 40조원, 영업이익 2조6000억~3조원 이상 달성 ▲자기자본이익률(ROE) 15% 이상 달성 등을 중장기 재무목표로 제시하며 주주 예측 가능성을 제고한 바 있다.사업적으로는 설비, 거점 투자를 통해 자동차 물류를 기반으로 다른 산업군까지 역량을 넓혀 E2E(End to End) 종합 물류기업으로 도약하고 비계열 매출 비중을 2030년 40% 이상으로 확장시키겠다는 의지다. 또한 가장 대표적이고 적극적 주주환원정책인 배당확대 계획도 밝히고 주주가치 증대를 위해 전사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회사의 주요 경영정보가 발생할 때마다 시장과 적극적인 소통에 나서 기업에 대한 주주 이해도를 더욱 높이겠다”라고 말했다.◆코웨이, 충북 첫 체험형 매장 ‘코웨이 갤러리 청주점’ 오픈코웨이가 충북 청주시 서원구에 브랜드 체험 및 판매 매장 ‘코웨이 갤러리 청주 직영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청주 직영점은 충북 지역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브랜드 매장이다. 신규 매장은 청주시 주요 상권에 위치해 고객들이 주요 제품을 체험하고 상담받을 수 있는 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제품 ‘비렉스 트리플체어’와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 S8+’를 비롯해 아이콘 얼음정수기, 노블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최근 출시된 ‘아이콘 프로 정수기’는 전면 풀 터치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직관적이며, 용도에 따라 온도와 용량을 자동 설정해주는 레시피 모드를 갖췄다. 직영점은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방문 가능하며, 원활한 체험 및 상담이 필요한 경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가능하다.코웨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일상 가까이에서 자사 제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체험형 매장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위닉스, 네이버 '브랜드데이' 일매출 9억원 달성위닉스가 지난 26일 네이버 브랜드데이 일매출 9억을 달성했다고 밝혔다.이는 2022년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운영 이래 5월 단일 매출 중 최대 매출이다. ‘잇섭(ITsub)’과 함께한 쇼핑라이브 ‘핫it슈’는 방송 한 시간만에 1100대 판매량을 기록했다. 해당 방송은 네이버 라이브방송 동시간대 구매순위 1위에 올랐다. 이번 쇼핑라이브에서는 신제품 뽀송 인버터 22L 제습기를 주력으로 판매했다.해당 제품은 위닉스 제습기 중 최대 용량이다. ▲일일 제습용량 22L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31.8dB의 저소음 ▲자외선(UVC) 안심 살균 ▲내부 안심 건조 ▲6.3L 대용량 물통을 갖춘 프리미엄 제습기다. 또한, 위닉스는 핵심부품 및 전 제품을 국내 생산하고 있으며,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위닉스 관계자는 “올해 자사몰 라이브 론칭 방송 한 시간만에 제습기 4억 매출을 달성한데 이어 역대 네이버 ‘핫it슈’ 쇼핑라이브 방송 중에서도 가장 좋은 성과를 냈다”고 말했다.◆진에어, 부산~울란바토르 항공권 최대 20% 할인 프로모션진에어가 부산~울란바토르 노선 탑승객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내달 27일까지 운영되며 탑승 기간은 일부 기간을 제외한 오는 6월 8일부터 10월 24일까지다. 먼저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웹을 통해 해당 노선을 예매한 고객 대상 최대 20% 항공 운임 할인을 제공한다. 할인율은 탑승 월에 따라 ▲6월,8월 최대 10% 할인 ▲7월 최대 15% 할인 ▲9월,10월 최대 20% 할인이 적용된다.라운지팩 구매 고객 대상 1만원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라운지팩은 지니플러스, 지니비즈 제외 전 좌석 선택이 가능하고 김해공항 라운지 이용권을 포함하는 부가서비스다. 적용 대상 기간은 내달 1일부터 10월 24일까지며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홈페이지에서 할인 쿠폰을 다운받아 구매 시 적용하면 된다.마지막으로 추가 위탁 수하물 혜택도 준비했다. 출발일 기준 5,6,9,10월 부산~울란바토르 노선을 이용하는 모든 탑승객은 기존 수하물에 5kg 혜택을 더해 총 20kg까지 무료 위탁 수하물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부산~울란바토르 노선은 지난 22일 첫 운항을 시작해 9월 1일까지 주 3회 운항하며 9월 4일부터는 주 2회로 운영될 예정이다.진에어 관계자는 “몽골은 대자연과 도시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독특한 매력을 지닌 여행지로 약 4시간의 비행으로 도착할 수 있는 가까운 거리도 장점”이라고 말했다.◆이케아 광명점, 지역아동·노인 복지시설 공간개선 지원이케아 광명점이 경기도 광명시에 위치한 하안누리지역아동센터와 광명시립 하안노인주간보호센터의 주요 생활 공간을 새롭게 단장했다고 밝혔다.이케아코리아는 ‘많은 사람을 위한 더 좋은 생활을 만든다’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지역사회 구성원이 머무는 생활 공간 개선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활동은 회사의 홈퍼니싱 노하우를 바탕으로 생활 공간 속 불편을 줄이고 생활의 질을 높이는 데 집중했다. 임직원들은 공간 스타일링부터 제품 설치 전 과정에 참여했다.하안누리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보호와 교육, 놀이 및 정서 지원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아동복지시설이다. 이케아 광명점은 지도실의 낡은 책상과 의자를 새롭게 교체하고, 장난감과 학습 교재 등 활동 용품을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도록 수납 솔루션을 도입해 아이들이 학습과 놀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댄자스 웡 이케아 광명점 점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좋은 이웃으로서 더 많은 사람들의 일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티웨이항공, 호국보훈의 달 맞아 6월 국내선 유공자 할인 확대티웨이항공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유공자 및 유족 등을 대상으로 국내선 전 노선 항공편 탑승 시 특별 할인을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티웨이항공은 상시 유공자 할인에서 대상을 대폭 확대해 6월 한 달간 제공한다. 출발일을 기준으로 내달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할인 가능하며, 홈페이지에서 할인 코드 입력하거나 예약센터를 통해 진행하면 된다.호국보훈의 달 할인 대상 및 운임 할인율은 일반 운임을 기준으로 ▲5.18 민주화운동 희생자 50% 할인 ▲독립 유공자 유족 ▲국가유공자 유족 ▲5.18 민주유공자 유족 ▲특수임무 유공자 및 유족 ▲보훈 보상 대상자 및 유족 30% 할인이 가능하다. 예약 후 탑승 시 수속 카운터에서 증빙서류를 확인 후 항공권을 발행받을 수 있다.회사는 특별 할인 외에도 상시로 ▲독립유공자(애국지사/동반 보호자 1인 포함) ▲국가유공자(국가유공상이자/1~3급의 동반 보호자 1인 포함) ▲5.18 민주유공자(부상자)를 대상으로 일반운임 기준 국내선 50% 운임 할인을 진행 중이다.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가보훈 대상자분들을 항상 안전하고 편히 모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에어서울, '클룩(KLOOK)으로 뇌뺀여행' 캠페인 참여에어서울이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예약 플랫폼인 '클룩'이 진행하는 ‘클룩으로 뇌뺀여행’ 캠페인에 참여한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다가오는 휴가 시즌을 준비하며 계획 짜기가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클룩이 여행 코스 및 일정을 추천하고, 여행 상품을 할인하는 프로모션이다. 에어서울은 이 캠페인에 참여해 항공권 할인을 제공해 합리적인 여행을 지원한다.클룩이 이번 캠페인에서 제공하는 혜택으로는 ▲상품, 국가 무관 1000원 할인 쿠폰 ▲금액대 별 최대 5만원 할인 ▲호텔 2박(결제 금액 20만원 이상) 예약 시 선착순 100명 여행 상품 할인 쿠폰과 여행자보험 5000원 할인 쿠폰 제공 등이 있다. 이번 제휴 프로모션은 오는 7월 20일까지 진행된다.에어서울 관계자는 "고객이 저렴한 항공권 구매부터 교통, 투어, 액티비티, 통신까지 여행에 필요한 모든 요소를 합리적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라고 말했다.◆LX판토스, 물류 ESG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LX판토스는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물류 ESG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LX판토스 NEXT ESG’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물류기업이 ESG를 주제로 공모전을 여는 것은 국내 최초다. 이번 행사는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다시 돌아오는 가치, 순환하는 ESG ▲투명한 물류, 공정한 공급망을 설계하라 ▲AI와 로봇으로 혁신하는 스마트 물류 등으로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상금은 대상 1개 팀에 500만원, 최우수상 2개 팀에 300만원, 우수상 3개 팀에 200만원이다. 또 본선에 진출한 모든 팀에 100만원이 지급되며, 본사에서 열리는 물류 ESG 설명회 및 성과 공유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지원 기한은 내달 29일이며,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제출할 수 있다.LX판토스 관계자는“젊고 혁신적인 물류 ESG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미래 인재들에게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개최했다”고 말했다.◆삼표그룹, 임직원 목소리로 제작한 '동화책 오디오북' 기부삼표그룹 임직원과 은평구청 공무원들이 각자의 개성을 담은 목소리로 동화책을 오디오북으로 제작해 도서관에 기부했다.삼표그룹은 임직원이 참여하는 목소리 기부 봉사활동을 통해 제작한 오디오북 10개와 동화책 60권을 서울 은평구립도서관에 전달했다. 이번 목소리 기부 봉사는 발달 지연, 다문화 등 한글 습득이 느리거나 시각 장애로 한글을 읽기 어려운 독서 취약계층 아동들의 언어·정서 발달 지원을 위해 기획됐다.활동 참여자들은 전문 성우로부터 발성과 목소리 연기 훈련을 받은 후 각자의 개성을 담은 목소리로 동화책 내용을 녹음했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된 이번 활동에는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 인원을 선정하는 등 임직원들의 관심이 뜨거웠다. 목소리를 활용한 봉사활동으로 정서적 공감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계기가 됐다.이종석 삼표산업 대표는 “이번 목소리 기부 활동처럼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전하는 사회공헌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오티스코리아, 핀업 디자인 어워드 파이널리스트 입상오티스코리아가 ‘그린존 인디케이터’로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서 파이널리스트로 입상했다고 밝혔다.이번 오티스코리아의 수상작 ‘그린존 인디케이터’는 에너지 절약형 스마트 인디케이터로, 승강기 운행 시 발생하는 전기를 재활용하는 오티스의 리젠 드라이버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그린존 인디케이터의 가장 큰 특징은 지속가능성과 승객 경험의 조화다.UI 디자인에 사용된 그린 컬러는 환경 친화적 이미지와 안전의 의미를 담고 있을 뿐 아니라 승객의 시각적 피로도를 낮추는 데도 효과적이다. 여기에 디밍(dimming) 기술을 적용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하는 실시간 공기 청정 기능을 시각화했다.또한 기본적인 층수 정보 이외에도 모기퇴치 기능의 작동 상태와 CCTV 설치 여부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승객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승강기 이용을 돕는다.정지현 오티스코리아 디자인센터 이사는 “앞으로도 고객과 승객에게 스마트하고 지속가능한 승강기 탑승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