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 7시부터 오류 시작 아직 장애 원인 파악안돼지난달도 결제 오류 반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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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페이가 결제 장애를 일으킨 지 약 3시간 만에 정상화됐다.

    2일 삼성전자는 오전 10시 30분 쯤 삼성페이 앱 공지사항에 삼성페이 카드 결제 및 등록 오류 장애가 해소됐다고 밝혔다. 장애가 발생한지 약 3시간 30분 만이다. 

    삼성전자는 “카드 결제 및 등록 시도 시 오류가 발생하던 현상이 해소되어 정상 사용 가능하다”며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양해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날 오전 7시부터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설미디어(SNS) 등에는 삼성페이 결제 오류로 불편을 호소하는 게시글이 다수 올라왔다. 지문을 인식한 뒤 결제가 이뤄져야 하는데 ‘준비 중’이라고만 뜨고 결제창으로 넘어가지 않는다는 설명이었다. 

    이용자들은 “삼성페이 결제가 안 된다”, “아침부터 삼성페이가 안 돼서 편의점에서 결제를 못 했다”, “삼성페이 쓰는 사람 실물카드 챙겨라” 등 반응을 보였다. 

    다만 아직까지 장애 원인은 파악되지 않았다. 

    삼성페이는 지난달 16일에도 네트워크 장비에 일시적인 문제가 발생해 결제오류 현상이 있었으나 3분 만에 복구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