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예산 최소 100원 ‘쉬운광고’ 첫 상품1만원 사용시 최대 2만회 노출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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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카오가 비즈니스 플랫폼 ‘쉬운광고’ 플랫폼을 통해 ‘우리매장 알리기’ 광고 상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쉬운광고는 모바일 환경에서 광고를 제작하고 운영할 수 있는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카카오는 쉬운광고 플랫폼의 첫 광고 상품으로 소상공인을 위한 ‘우리 매장 알리기’ 광고를 정식 출시했다.

    우리 매장 알리기는 카카오맵에 등록된 매장을 이용자에게 직접 안내할 수 있는 상품이다. 카카오비즈니스에 가입한 뒤 카카오맵 매장관리 서비스에서 매장주 인증을 완료하면 바로 광고를 시작할 수 있다.

    이번 광고 상품은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사용할 수 있도록 ▲자동 소재 생성 ▲즉시 광고 집행 ▲성과 리포트 알림톡 무료 제공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원하는 매장 이미지, 광고 문구뿐만 아니라 매장에서 제공하는 여러 혜택 정보를 담을 수 있다.

    광고 예산은 일일 최소 100원부터 최대 10만원까지 설정할 수 있다. 광고단가는 1회 노출 기준 0.5원으로, 매장주가 광고 예산 1만원 사용시 최대 2만회 노출할 수 있다. 해당 광고는 카카오톡 더보기탭과 카카오맵 검색결과, 비즈보드 등에 노출된다.

    전현수 카카오 AD도메인 성과리더는 “광고 진행에 익숙하지 않은 소상공인도 효율적으로 매장을 알릴 수 있도록 이번 광고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광고 시장 발전과 소상공인의 사업성장 지원을 위해 다양한 상생 모델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