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레인웨어 관련 매출 전년比 30% 증가W컨셉 장마철 겨냥 내달까지 레이니데이 기획전LF·프로스펙스 등 자켓·부츠 등 레인웨어 출시 봇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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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컨셉
이번주 장마가 예년보다 앞당겨 시작되면서 패션업계가 장마 특수를 노린 날씨 마케팅에 본격 나섰다. 레인부츠, 자켓, 우산 등 레인웨어를 속속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20일 기상청에 따르면 북태평양고기압의 세력이 점차 커지며 중국 남부의 고온다습한 공기가 유입돼 이날 중부와 남부지방이 정체전선 영향권에 들고 장마철이 시작됐다.
중부지방은 평년(1991∼2020년)보다 닷새, 남부지방은 사흘 빠른 시작이다. 중부와 남부지방의 평년 장마 시작일은 각각 6월25일, 23일이다.
실제로 W컨셉의 최근 한 달(5월16일~6월12일)간 레인웨어 관련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30% 늘었다. 레인코트, 레인부츠, 우산, 우비 등 관련 키워드 검색량도 20% 증가했다.
이에 W컨셉은 다음달 말까지 레이니데이 기획전을 열고 레인코트, 레인부츠, 바람막이 등을 최대 15% 할인한다. 기획전은 비 오는 날 메인 화면에 노출되며 헌터, 벤시몽, 시코, 사르투, 크록스 키즈 등 브랜드 인기 상품을 집중 소개한다. -
LF의 헤지스골프는 방수 기능을 강화한 레인 점퍼와 버킷햇을 내놨다. 레인 점퍼는 등판 벤틸레이션으로 땀과 습기를 배출하고 휴대용 파우치를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다.
- ▲ ⓒLF
영국 브랜드 바버는 올해 레인부츠 품목 수를 전년 대비 2배 이상 확대했고 핏플랍은 대표 레인부츠 원더웰리에 베이지, 크림, 화이트 등 뉴트럴 컬러를 추가했다. 빈스는 젤리슈즈로 습한 날씨용 신발 시장에 처음 진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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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프로스펙스
프로스펙스는 여성용 레인부츠를 선보였다. 제품은 장마철에 필요한 실용성과 착용감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비 오는 날에도 스타일을 살릴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특히 인젝션 공법을 적용해 이음새가 없어 내구성과 방수에 효과적이며 장시간 착용 시에도 편안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200g대의 가벼운 무게감을 자랑한다. 내부에는 메쉬 소재의 EVA 인솔(깔창)을 적용해 통기성과 쿠셔닝을 높였고 무덥고 습한 날씨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