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성앱 탐지 시 카카오톡 안내 발송매장 방문 시 검출·삭제 조치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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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유플러스는 보이스피싱·스미싱 위험 알림을 제공하는 ‘악성앱 감염 알림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고객피해방지 분석시스템을 통해 악성 애플리케이션 설치가 확인된 고객에게 신속하게 감염 사실을 안내할 수 있도록 ‘악성앱 감염 알림서비스’를 도입했다.

    감염 알림 메시지는 30일부터 'LG유플러스 악성앱 주의 알림'이라는 카카오톡 계정을 통해 악성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것으로 분석된 고객에게 발송된다. 해당 계정은 '사업자·기관 정보가 확인된 채널'이라는 공식 인증이 돼있다.

    알림톡이 전달되면 금전 피해가 없더라도 최대한 빠르게 가까운 경찰서나 LG유플러스 매장을 직접 방문해야 한다. 보이스피싱 범죄 조직이 범행 준비 단계에 있을 수 있기에 악성 애플리케이션 검출과 삭제 조치가 필요하다.

    한편, LG유플러스는 고객피해방지 분석시스템 고도화로 올해 악성 애플리케이션에 감염된 고객 약 9000명을 발견해 피해를 예방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올해 악성 URL 접속 차단 건수도 550만건을 넘어섰다.

    홍관희 LG유플러스 정보보안센터장(전무)은 “카카오톡 ‘LG유플러스 악성앱 주의 알림’으로부터 메시지를 받으셨다면 긴급 상황이므로 반드시 인근 경찰서나 매장을 방문해달라”며 “고객 보호를 위한 최선의 조치를 구현하고 보안에 가장 진심인 통신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