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트레이더스·에브리데이서 국내 유통업계 최초 단독 판매2024년 미국 맥주 판매액 1위 달성하기도개인 취향 맞춰 맥주도 세분화 물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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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마트
이마트가 ‘모델로 에스페셜’을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단독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모델로 에스페셜'은 미국 현지 판매액 1위 맥주다. 가격은 1팩(355ml*6입)에 1만1000원이다.이번 론칭을 통해 고객들은 전국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에브리데이’에서 쉽고 빠르게 경험할 수 있게 됐다. 또 이번 단독 판매는 국내 소비자들이 희소성 높은 맥주를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모델로 에스페셜’은 멕시코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라거로, 짙은 황금색과 풍성한 거품이 특징이다. 특히, 균형 잡힌 맛 덕분에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맥주라고 평가받는다.타코, 나초 등 멕시칸 푸드부터 피자, 치킨, 스낵 등 어떤 음식과도 훌륭한 궁합을 보여주며, 홈술부터 모임까지 다양한 자리에서 즐기기에 제격이다.모델로 맥주는 미국 내 인기 맥주 반열에 오른 상징적인 브랜드다. 까다로운 미국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2024년 판매액 기준 1위를 달성한 바 있다.이마트는 최근 국내 주류 시장에서 와인과 위스키, 하이볼 등 다양한 주종이 인기를 끌며 주류도 하나의 취향이 되는 시대를 인지, 모델로라는 희귀 프리미엄 맥주의 도입을 결정했다.실제, 이마트가 올해 1~6월 주류 매출을 분석한 결과, 3년 전인 2022년에 비해 판매주류 종류가 크게 늘며, 점점 더 주류 시장도 세분화되고 있음을 파악했다.올해 1~6월 이마트에서 판매된 와인 종류는 약 6100종으로, 22년 1~6월 약 4000종에 비해 52%가량 늘어났다. 같은 기간 위스키 역시 지난 22년 500여종에서 올해 1200여종으로 두배 이상 증가했다.맥주 역시 각 개인의 세분화된 취향에 맞춰 무알콜, 하이볼, 프리미엄 라거 등 다양한 종류로 확대되는 추세다. 주류 트렌드가 점점 획일화된 맛을 소비하는 ‘대중’적인 영역이 아니라 취향과 가치를 반영하는 ‘개인’ 영역으로 변화하고 있는 것이다.이마트 정찬우 맥주 바이어는 "’모델로 에스페셜’은 이마트가 오랫동안 기획해 한국에 첫 선보이는 프리미엄 라거"라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사전 기획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세계 맥주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