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고객 위한 맞춤형 연금자산 관리 서비스 고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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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증권은 비대면 고객들의 개인연금자산(개인형IRP·연금저축)이 2조원(평가금액 기준)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KB증권 비대면 개인연금자산은 지난달 31일 기준 2조105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약 86% 성장한 가운데, 같은 기간 연금 고객수와 순입금액도 각각 36%, 42%의 증가세를 보였다. 특히 20~30대 고객 수가 두 배 이상 늘어나며 젊은 고객층에서도 연금 자산 관리에 대한 관심이 확인됐다.이외에도 예·적금 투자 비중은 전년 대비 약 9% 감소한 반면 같은 기간 ETF(상장지수펀드)와 펀드 투자 비중은 10% 이상 증가해 KB증권 비대면 연금 고객 자산 구성에도 변화가 나타났다.이는 노후 대비와 절세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자산 관리 패러다임이 ‘저축’에서 ‘투자’로 변화한 결과라는 게 KB증권 측 설명이다. 이에 KB증권은 비대면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맞춤형 연금자산 관리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지난달 KB증권 MTS ‘M-able(마블)’에 ‘연금 인사이트’ 화면을 새롭게 오픈해 고객의 연금자산 현황과 다양한 투자상품·관련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개인형IRP 계좌 개설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만기 ISA 자금의 연금계좌 전환 비대면 서비스도 오픈하는 등 고객이 직접 연금자산을 운영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있다.비대면으로 IRP 계좌 개설 시 운용ᆞ자산관리 수수료를 평생 면제해 주는 이벤트와 함께 지난 3월 오픈한 비대면 연금 상담 전용 ‘연금자산관리센터’를 통해 연금 가입과 납입에서부터 투자 및 인출까지 종합적으로 상담할 수 있는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비대면으로 연금자산 관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KB증권에 연금자산을 입금(이전)하는 고객들은 8월 말까지 진행 중인 IRP·연금저축 순증 이벤트에 참여해 이벤트 혜택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손희재 KB증권 디지털사업그룹장은 “다양한 연령층에서 연금자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비대면으로 연금자산을 간편하고 안정적으로 운용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