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IP 비중 확대로 영업손실 폭 감소글로벌 확장, 대형 신작 개발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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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2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24% 감소한 1158억원, 영업손실 86억원을 기록하며 적자전환했다고 6일 밝혔다.실적 부진은 신작 부재 영향으로 풀이된다. 부문별로 모바일 게임은 지난해 보다 26% 줄어든 1010억원, PC온라인 게임은 전년 동기 대비 9% 감소한 약 14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2분기는 신작 공백 영향 속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글로벌 지역 확장 등 라이브 게임 성과와 자체개발 IP 매출 비중 확대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영업손실 폭을 약 31% 줄였다.카카오게임즈는 3분기 모바일 액션 RPG ‘가디스오더’ 글로벌 출시와, 자회사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 개발작 ‘갓 세이브 버밍엄’의 ‘게임스컴’ 출품을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또한 ‘크로노 오디세이’와 ‘아키에이지 크로니클’, ‘프로젝트 Q’ 등 여러 플랫폼과 장르를 넘나드는 대형 신작 개발에 집중하며 글로벌 게임사로 입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글로벌 시장 환경에 기민하게 대응하기 위해 유수한 IP들을 물색하며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있다. IP 경쟁력 강화 및 다장르 신작 개발에 주력하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