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IP 비중 확대로 영업손실 폭 감소글로벌 확장, 대형 신작 개발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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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카오게임즈는 2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24% 감소한 1158억원, 영업손실 86억원을 기록하며 적자전환했다고 6일 밝혔다.

    실적 부진은 신작 부재 영향으로 풀이된다. 부문별로 모바일 게임은 지난해 보다 26% 줄어든 1010억원, PC온라인 게임은 전년 동기 대비 9% 감소한 약 14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2분기는 신작 공백 영향 속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글로벌 지역 확장 등 라이브 게임 성과와 자체개발 IP 매출 비중 확대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영업손실 폭을 약 31% 줄였다.

    카카오게임즈는 3분기 모바일 액션 RPG ‘가디스오더’ 글로벌 출시와, 자회사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 개발작 ‘갓 세이브 버밍엄’의 ‘게임스컴’ 출품을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크로노 오디세이’와 ‘아키에이지 크로니클’, ‘프로젝트 Q’ 등 여러 플랫폼과 장르를 넘나드는 대형 신작 개발에 집중하며 글로벌 게임사로 입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글로벌 시장 환경에 기민하게 대응하기 위해 유수한 IP들을 물색하며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있다. IP 경쟁력 강화 및 다장르 신작 개발에 주력하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