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피크 등 아웃도어 4대 브랜드와 전략적 협업아웃도어 시장 확대로 아웃도어 상품군 최근 5년간 매년 신장 오픈 기념 기흥점 단독 상품 전개 및 오픈 프로모션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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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이 오는 8일 아웃도어 4대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선보이는 '아웃도어 뉴 컨셉 스토어'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기흥점은 지난 5월 ‘디스커버리 라이프스타일 스튜디오', 7월 ‘노스페이스 메가플러스'를 이미 오픈한 바 있다.기흥점은 7일 스노우피크 베이스캠프’ 8일 ‘내셔널지오그래픽 LAB’을 연이어 오픈하면서 '아웃도어 뉴 컨셉 스토어'의 모든 라인업을 갖출 예정이다.최근 5년 간 아울렛을 포함한 롯데백화점 전체 아웃도어 상품군은 연평균 10% 가량 성장했다. 특히, 프리미엄 아울렛의 경우 연평균 15% 이상 고신장했다.이는 합리적인 가격과 더불어, 부피가 크고 종류가 다양한 아웃도어 상품을 넓은 매장에서 편하게 쇼핑할 수 있다는 점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기흥점 ‘아웃도어 뉴 컨셉 스토어’는 교외형 아울렛의 넓은 면적을 적극 활용해, 압도적인 규모로 매장을 구성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기존 매장보다 최대 2배 이상 면적을 확대해, 4개 매장의 면적만 해도 총 1600㎡(약 500평)에 달한다.이미 오픈한 디스커버리와 노스페이스는 오픈 이후 고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스노우피크 베이스캠프'와 ‘내셔널지오그래픽 LAB'까지 오픈하면 시너지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이날 오픈하는 ‘스노우피크 베이스캠프'는 유통사 최대 규모인 330㎡(100평) 규모로, 스노우피크 최초의 메가 플래그십 스토어다. 어패럴, 캠핑용품 등 전 품목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으며, 오픈을 기념해 최대 70% 할인된 특가 상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전체 매장의 50%를 직접 체험이 가능한 캠핑존으로 구성하고, 구매 금액대별로 제공되는 코인으로 사은품을 직접 선택하고 수령할 수 있는 사은품 자판기를 운영하는 등 재미 요소를 강화했다. 매장 내 고객 휴게 공간도 마련해 고객들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쇼핑 환경을 조성했다.오는 8일 오픈하는 ‘내셔널지오그래픽 LAB' 매장은 '탐험가의 연구실'을 콘셉으로, 고객들에게 스토리 있는 쇼핑 경험과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한다.어반조닝, 우먼조닝, NRN조닝(자연으로 돌아가자는 콘셉트를 담아 선보이는 컬렉션 라인) 등 내셔널지오그래픽의 모든 라인을 선보이며, 아울렛 최초로 정상 제품 라인도 다양하게 전개한다.오픈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1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기흥점 단독으로 최대 80% 할인된 상품으로 균일가 존을 구성해 2만/3만/5만원대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10만원 이상 구매시 '백팩'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신길선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장은 “아웃도어 트렌드는 러닝, 캠핑 등 야외 활동 전반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주요 브랜드들도 이에 맞춰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기흥점 아웃도어 뉴 컨셉 스토어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과 몰입을 제공하는 특별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