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연 배우, 편집까지 전 과정 AI 기술로 구현
  • 삼성증권은 생성형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제작한 유튜브 광고 영상이 300만뷰를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광고 '씬의 한 수 - 작전명 엠팝(mPOP)'은 생성형 AI 영상 기술을 적용해 자연스러운 카메라 무빙과 극적인 연출이 눈에 띈다. 이 영상은 마치 블록버스터 재난 영화 예고편처럼 긴박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세상에 닥친 위기를 삼성증권 모바일 앱 엠팝(mPOP)에서 해결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기존 광고 기획의 틀을 깨고 "AI 기술을 적극 활용해 혁신적이고 새로운 시도를 하겠다"는 삼성증권의 의지를 담아 기획됐다. 

    제작 과정 또한 일반적인 모델 섭외나 촬영 방식을 벗어나, 100% AI를 기반으로 구현됐다. 특히 광고에 실사 또는 사람이 작업한 콘텐츠 없이 모든 영상과 배경음악 등을 AI 프로그램으로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삼성증권은 AI를 활용한 다양한 시도를 유튜브 콘텐츠 등에서 선보여왔다. 트로트 뮤직비디오 '우상향 인생'은 AI 작곡 툴로 음원과 가수의 음성을 구현해냈으며, 지난 1월 설 연휴 서학개미를 위한 해외주식 콘텐츠 시리즈도 AI를 활용해 제작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은 구독자수가 239만명으로 증가했다고 삼성증권 측은 밝혔다. 

    방일남 미디어전략팀장은 "AI 활용한 콘텐츠 제작 등의 궁극적 목적은 리서치 리포트의 깊이 있는 투자 정보를 쉽고 친근하게 전달해 투자 대중화에 기여하기 위함"이라면서 "앞으로도 MZ 및 알파 세대 등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와 깊이 공감할 수 있는 형식으로 리서치 콘텐츠를 끊임 없이 제작해 금융 정보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