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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카오가 이용자 트래픽 대비 광고 시장 내 점유율을 낮은 수준이라며 카카오톡에서의 광고 사업 성장 잠재력을 높게 점쳤다. 카카오톡 탭 개편으로 피드형 광고 지면을 활용한 몰입형 광고 경험 상품으로 라인업을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정신아 카카오 대표는 7일 열린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톡 개편 이후 첫 번째 탭과 세 번째 탭에 피드형 서비스가 도입되면서 콘텐츠 탐색과 발견이 더욱 활발해질 것”이라며 “피드형 서비스를 통해 기존 대비 방문 빈도와 페이지 뷰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톡 개편 이후 신규 상품을 출시하면서 점유율을 늘려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톡 개편 이후 광고 사업 전략은 이용자 경험을 저해하지 않는다고 해명했다.

    정 대표는 “기존에 지면을 확대하며 광고 빈도를 높이는 것이 아니라 피드형 광고 중심 전환으로 콘텐츠 소비 흐름과 타깃의 맥락에 녹아드는 몰입형 광고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배너 광고나 광고 수용성을 높이면서 더 높은 주목도와 효율을 기대할 수 있는 구조로 이용자 광고 경험은 개선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