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에는 ‘유능한 매니저’ 이용자는 ‘생활 필수 서비스’ 발돋움10년 누적 이용자 2767만 명, 예약건수 5억 건9월 동안 매주 최대 10% 적립에 6000만원 상당 혜택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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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플레이스가 지난 10년간 네이버 예약 서비스를 이용해온 사업주 및 이용자들과 함께 예약 서비스 10주년을 축하하고 감사의 의미를 나누는 특별 캠페인을 진행한다.네이버는 9월 한달 동안 네이버 플레이스 예약 서비스 제공 10주년을 기념하는 ‘사장님과 함께한 10년, 네이버 예약’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네이버 예약 서비스는 2015년 3월 캠핑장 사업자들에게 온라인 예약 기능을 제공하는 솔루션 개념으로 처음 선을 보였다. 네이버는 예약 시스템을 자체적으로 구축하려면 높은 비용과 시간을 들여야 하는 사업자들의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예약 사항 전반을 한 눈에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는 예약 솔루션을 도입했다.이는 사업자들의 큰 호응 속에 캠핑장 뿐만 아니라 음식점, 미용실, 숙박, 레저, 공연·전시, 병의원 등 다른 업종들로 적용이 빠르게 확대되며 ‘국민 대표 예약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이 같은 네이버 예약 서비스의 위상은 지난 10년 간의 이용 경험 데이터를 통해서도 확인된다.네이버 플레이스가 공개한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10년간 네이버 예약 서비스를 경험한 이용자는 약 2767만명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국민 2명 중 1명이 예약 서비스를 한 번 이상 이용한 적이 있다는 의미이다.또 누적 예약건수는 총 5억 건, 이용자들이 네이버 예약으로 서비스를 이용한 후 작성한 리뷰 건수도 6900만 건에 이르렀다. 연령별로는 2030 세대의 예약이 62%에 달해 젊은층의 예약 서비스 이용률이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네이버는 예약 10주년 캠페인을 진행하며 별도 웹페이지를 통해 이 같은 주요 성과 데이터를 인포그래픽 형태로 공개했다.네이버는 또 지난 10년 간의 여정 속에서 네이버 예약 솔루션을 적극 활용해 유의미한 사업적 성장을 이뤄낸 사업자 5인의 인터뷰 영상도 함께 공개했다. 인터뷰에 나선 고깃집, 미용실, 향수공방, 캠핑장, 합주실 등 사업주들은 사업 성장의 발판이 된 구체적인 예약 솔루션 체험기와 활용 노하우를 밝혔다.네이버는 이처럼 ‘국민 대표 예약 서비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성원을 보내준 이용자와 사업자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아 최대 10%에 달하는 네이버 페이 포인트 특별 적립 혜택과 6000만 원 상당의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추가 지급하는 각종 이벤트를 진행한다.먼저, 캠페인이 진행되는 9월 한 달 동안 매주 달라지는 업종별 기간 한정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기간 내 예약을 이용하면 기본 적립률에 더해 추가 5%의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이용자의 경우 결제 금액의 최대 10%까지 적립이 가능하다.또 2개 이상의 업종에서 예약과 결제까지 모두 완료한 이용자 중 결제 금액 순 상위 총 1000명에게 총 3000만원 상당의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사업주와의 상생 의미를 새기는 ‘사장님 응원 리뷰 이벤트’도 펼쳐진다. 네이버 예약을 통해 업체 이용 후 응원 내용과 함께 필수 해시태그 ‘#예약 10주년’을 리뷰로 남기면 자동으로 참여할 수 있고 이후 추첨을 통해 참여자 1000명에게 총 3000만원 상당의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지급한다.이상철 네이버 플레이스 사업 부문장은 “앞으로도 네이버 예약이 SME의 사업 성장 동력이 되는 핵심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서비스 기능을 고도화하고 다양한 지원 노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