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성장세, 4월 선보인 인스터가 견인 고객과 접점 확대 통해 판매량 확대 목표
  • ▲ 인스터 크로스ⓒ현대차
    ▲ 인스터 크로스ⓒ현대차
    현대모빌리티재팬(HMJ)의 올해 1~8월 누적판매가 지난해 전체 판매량을 이미 뛰어넘었다.

    4일 일본자동차수입조합(JAIA)에 따르면 현대차는 올해 8월까지 일본 자동차 시장에서 총 648대를 판매했다. 이는 작년 한해 동안 판매한 618대를 이미 넘어선 기록이다. 

    이 같은 성장세는 올해 4월부터 판매를 시작한 인스터(캐스퍼 EV의 수출명)가 견인했다. 오는 10일 출시 예정인 인스터 크로스가 판매 동력을 이어갈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현대차는 지난 2022년 5월 일본 시장에 아이오닉 5, 넥쏘 등 무공해차량(ZEV) 중심 라인업, 딜러 없는 온라인 판매 등을 내세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재진출했다.

    재진출 첫 해인 2022년 말 아이오닉 5가 '일본 올해의 차 2022~2023' 시상식에서 '올해의 수입차'로 선정되며 아시아 자동차 브랜드 사상 처음으로 ‘일본 올해의 차' 수상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현대차는 현재 일본 시장에서 인스터, 코나 EV, 아이오닉 5, 아이오닉 5 N을 판매 중이며, 일본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판매량을 꾸준히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현대차는 지난 7월 30일 실시간 화상 상담 서비스를 론칭했다. 지난 5월에는 현대차의 복합 고객체험 공간인 ‘현대차 오사카 CXC(Hyundai Customer Experience Center Osaka)’를 시작으로 6월 센다이, 7월 후쿠오카에 차례로 쇼룸을 오픈했다. 올해 연말까지 도쿄, 사이타마 등 일본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더 많은 오프라인 전시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달 브랜드 팬덤인 ‘현대모터클럽 재팬(Hyundai Motor Club Japan)’을 공식 출범하기도 했다. 또 10월 13일까지 열리는 오사카 엑스포의 브론즈 스폰서로 참여해 친환경 전기버스 일렉시티타운 3대를 협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