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리토·부리토 볼 주메뉴 패스트캐주얼 브랜드치폴레, 2006년 뉴욕증권거래소 상장 … S&P 500 지수 편입"국내와 글로벌 외식 트렌드 선도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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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PC그룹이 미국의 대표 멕시칸 푸드 브랜드 ‘치폴레(Chipotle)’를 아시아 최초로 국내에 도입한다고 11일 밝혔다.

    SPC그룹 계열사 빅파이트컴퍼니는 ‘치폴레 멕시칸 그릴’과 합작법인 S&C Restaurants Holdings Pte. Ltd.를 설립하고 한국과 싱가포르 내 독점 운영권을 확보했다.

    치폴레가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해외에 진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빅바이트컴퍼니는 내년 서울 및 싱가포르에 1호점을 열 계획이다.

    1993년 미국에서 시작된 치폴레는 부리토∙부리토 볼 타코∙퀘사디아 등 멕시코 전통 요리를 현대적 감각으로 선보이는 패스트캐주얼(Fast Casual) 브랜드다. 색소·향·보존료를 배제하고 신선한 재료를 매장에서 매일 조리하는 ‘진정성 있는 음식’을 표방한다.

    고객이 취향에 따라 다양한 토핑을 추가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서비스가 특징이다. 2006년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된 데 이어 2011년 S&P 500 지수에 편입되며 미국을 대표하는 외식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현재 미국·캐나다·영국·프랑스· 독일·쿠웨이트·아랍에미리트 등 7개국에 38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허희수 SPC그룹 부사장은 “미식 수준이 높은 한국과 싱가포르의 고객에게 세계적인 멕시칸 푸드 브랜드 치폴레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면서 “신선하고 건강한 치폴레의 맛을 현지 그대로 구현해 고객에게 특별한 미식 경험을 제공하고, 국내와 글로벌 외식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